[신상품] AIA생명 '(무)AIA Vitality 베스트핏 보장보험'
[신상품] AIA생명 '(무)AIA Vitality 베스트핏 보장보험'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IA생명이 고객 개개인의 특성 및 삶의 단계를 고려해 설계한 필수 보장 조합 32개를 갖춘 '(무)AIA Vitality 베스트핏 보장보험'을 출시했다고 24일 밝혔다. (사진=AIA생명)
AIA생명이 고객 개개인의 특성 및 삶의 단계를 고려해 설계한 필수 보장 조합 32개를 갖춘 '(무)AIA Vitality 베스트핏 보장보험'을 출시했다고 24일 밝혔다. (사진=AIA생명)

[서울파이낸스 김희정 기자] AIA생명이 고객 개개인의 특성 및 삶의 단계를 고려해 설계한 필수 보장 조합 32개를 갖춘 '(무)AIA Vitality 베스트핏 보장보험'을 출시했다고 24일 밝혔다. AIA생명의 첫 모듈형 보험상품으로, 고객이 자신에게 필요한 혜택과 보장 수준에 맞춰 최적의 보장 조합을 선택해 가입할 수 있는 점이 특징이다.

이 상품은 AIA생명이 수개월간 다양한 연령대와 미혼 및 기혼, 외벌이 및 맞벌이 등 다양한 삶의 형태를 살아가고 있는 고객 약 4500명을 대상으로 설문을 진행하고 그 결과를 연구한 끝에 탄생했다. 상품 유형, 보험료, 보장에 대한 연구를 통해 총 32개의 상품 조합을 갖췄다.

모든 보장 조합은 사망 보험을 주계약으로 보장하고 치료비와 간병비를 동시에 해결할 수 있는 다양한 생활자금을 특약으로 보장한다. 예를 들어 '(무)재해장해생활비특약M' 가입 시 재해로 인해 50% 이상 장해상태가 된 경우 5년간 매월 생활자금을 확정 지급한다. 

특약을 통해 일반암과 뇌출혈 또는 급성심근경색증 진단 시 진단급여금과 더불어 최대 5년간 생활자금을 매월 지급해 생활 속 경제적 부담을 낮출 수 있다. 아울러 질병입원과 재해입원특약을 통해 질병 혹은 재해로 인해 상급종합병원의 집중치료실 입원 시 첫날부터 매일 최대 30만 원을 보장하며, 수술비와 중증치매간병생활자금도 특약으로 보장한다. 

이 상품은 AIA생명의 헬스 앤 웰니스 플랫폼 'AIA 바이탈리티'와 연계됐다. 바이탈리티 보험 상품이 제공하는 가장 혁신적인 서비스는 '다이나믹 프라이싱'이다. 월 회비 5500원을 납부하면 건강 활동에 대한 동기부여를 할 수 있도록 보험 가입과 동시에 보험료의 10%를 선할인 하는 혜택을 제공한다. 가입자 스스로의 건강 관리 노력에 따라 최대 20%까지 할인 폭이 늘어날 수 있다.

또 월 회비 납부 시 가입자 스스로가 건강 습관을 형성해 사전예방을 할 수 있도록 동기부여 하는 주간 리워드, 등급 리워드, 건강습관 리워드 등 3가지 유형의 혜택도 제공한다. 먼저 가입자의 건강 상태에 맞춰 제시되는 주간 미션 성공 시 SK텔레콤, 스타벅스, 이마트, 교보문고 등에서 사용 가능한 3000~4000원 상당의 리워드를 매주 제공한다. 

바이탈리티 등급에 따라 대한항공 항공권(최대 50%), 신라스테이 제주 숙박권(최대 2박), 영화예매권 등의 혜택도 제공한다. 뿐만 아니라 건강습관 형성에 도움을 주는 삼성, 눔(Noom), 사운드짐 등 파트너사의 기기 또는 서비스 할인 혜택도 누릴 수 있다.

'(무)AIA Vitality 베스트핏 보장보험'은 멤버십 전용 프로그램으로 전환한 AIA 바이탈리티 새 단장에 맞춰 출시됐다. AIA생명 관계자는 "AIA 바이탈리티는 사람들이 '더 건강하게, 더 오랫동안, 더 나은 삶(Healthier, Longer, Better Lives)'을 영위할 수 있도록 돕는다는 소명 아래 더욱 많은 사람들이 건강에 대한 동기부여를 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