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파이낸스 오세정 기자] LG전자의 올레드(OLED·유기발광다이오드) TV가 미국 유력 소비자매체 컨슈머리포트가 선정한 '올해 최고의 TV'(Best TVs of 2020)를 휩쓸었다.
11일 업계에 따르면 컨슈머리포트가 최근 발표한 올해 최고의 TV 4대 중 2대가 LG 올레드 TV(모델명 65C9, 65CX)다.
컨슈머리포트 평가단은 LG 올레드 TV에 대해 고화질(HD), 초고화질(UHD)에서 최고 점수를 부여했다. 좋은 음질과 3차원 입체 음향효과를 구현하는 돌비 애트모스(Dolby Atmos) 오디오 기능도 장점으로 꼽혔다.
소니의 올레드 TV(모델명 XBR-65A9G)도 최고의 TV 4대 중 하나로 선정됐다. LG 제품을 포함해 4대 중 3대를 올레드 TV가 차지한 것이다.
삼성전자의 QLED TV(Q90)가 LCD TV로는 유일하게 최고의 TV로 꼽혔다.
컨슈머리포트는 "시장에서 팔리는 제품 중 다수인 LCD TV가 가격 경쟁력이 있고 화질이나 사운드 등도 우수하다"며 "그러나 올레드와 같은 색재현율과 시야각을 구현하지는 못한다"고 평가했다.
컨슈머리포트는 최고의 TV 외에 △최고의 가성비 TV △2000달러 이하 초대형 TV △1000달러 이하 65인치 TV 등도 추천 제품을 선정했다.
2천달러 이하 초대형 TV 부문에서는 LG전자 나노셀 TV(75NANO91), 삼성전자 QLED TV(QN75Q7DT), 소니 TV(75X900H), 하이센스 TV(75H8G) 등이 나란히 이름을 올렸다.
1000달러 이하 65인치 TV 부문에서는 LG 나노셀 TV(65SM)와 TCL TV 2종(65R625, 65R635), 하이센스 TV(65H9G)가 선정됐다.
가격 대비 좋은 성능을 구현하는 가성비 TV로는 삼성 QLED TV(QN65Q80T)와 소니 LCD TV(65X950H)가 각각 추천됐다.
- LG전자, 佛 자동차 그룹 르노 '우수 공급사' 선정
- "LG전자, 내년 사상 최대 실적 전망"-KB증권
- [위투게더] LG전자, '협력사 제안제도'로 3년간 110억 비용절감
- 고화력 'LG 디오스 인덕션'으로 세계 음식도 '집쿡'
- '공간 가전' LG 오브제컬렉션에 담긴 나만의 알파벳
- LG전자, 英 네타포르테와 친환경 의류 선 봬
- "LG전자, 4분기 호실적 기대"-IBK투자證
- LG전자, 美 에너지스타 데이 고효율 가전 기부
- '로봇 바리스타' LG 클로이, 핸드드립 시음 이벤트
- '65형 TV, 30만원 할인' LG전자, 코세페 특별전
- '가전 명가' LG전자 "일냈다"···3분기 누적 영업익 2조 첫 돌파
- LG 클로이 로봇, 곤지암리조트에 모였다
- LG전자, MZ세대와 만든 'Life’s Good' 음원 공개
- LG전자, 스마트폰 자가진단 서비스 선봬
- LG전자, 펫 전용 무선청소기 '코드제로 A9S 펫 씽큐'
- '블프' 앞두고 LG 올레드 TV 멕시코 생산라인 풀가동
- LG전자, 베스트샵에 오브제컬렉션 체험존 마련
- LG전자-GS칼텍스, 전기차 충전소 통합 관리 솔루션 선보인다
- "LG 올레드 TV로 뉴욕서 레이디 가가 '911' 봐요"
- LG 퓨리케어 듀얼 정수기, 우수디자인 최고상 '대통령상' 영예
- LG전자, '공기청정 탑재' 휘센 상업용 에어컨 출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