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파이낸스 이호정 기자] KT스카이라이프는 5일부터 한 달간 △한국장애인복지시설협회 △KT그룹 희망나눔재단 △카카오 같이가치 △한국건강가족진흥원과 함께 2020년 하반기 '사랑의 안테나' 국민 사연 공모를 진행한다.
사랑의 안테나는 스카이라이프의 대표적인 사회공헌 활동으로 난시청 지역 등 방송 시청 환경이 열악하거나 방송을 통해 문화와 정보 습득이 필요한 장애인, 취약계층 시설에 TV 시청이 가능하도록 UHD TV와 스카이라이프의 UHD 수신기 및 방송서비스 평생무료시청권을 기증한다.
스카이라이프는 지역적 특성에 따른 미디어 소외계층과 방송 시청이 어려운 복지시설 등 사랑의 안테나 혜택이 꼭 필요한 곳을 찾기 위해 지난 2016년부터 매년 상·하반기 각각 국민 사연 공모를 진행하여 2020년 상반기까지 전국 총 280개소에 초고화질 방송 시설을 지원해왔다.
이번 사연 공모는 대한민국 국민 누구나 스카이라이프 홈페이지에 공지된 양식을 통해 사랑의 안테나가 필요한 장소와 사연을 작성해 메일로 응모할 수 있다. 회사는 공모된 사연들을 심사해 2020년 하반기 사랑의 안테나 기증 대상을 선발하고 다음달 17일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할 예정이다.
홍기섭 스카이라이프 대외협력총괄은 "코로나19 장기화로 그 어느 때보다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외 계층, 복지시설 등 방송 복지에서 소외된 이웃들에게 직접적 도움을 줄 수 있었으면 하는 바람"이라며 "지난 9월 노사 공동으로 태풍피해 복구 지원금, 코로나 의료진 방호복, 생활치료센터에 방송서비스를 제공하는 등 어려울 때 일수록 고난을 같이 나누고 극복할 수 있도록 스카이라이프는 위성방송의 공적 책임을 다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스카이라이프는 기존 한국장애인복지시설협회, KT그룹 희망나눔재단 외에 한국건강가족진흥원도 협력 단체로 확대했으며, 한국장애인복지시설협회와 카카오 같이가치를 통해서 온라인 캠페인을 두 달간 진행한다.
- KT스카이라이프, 중소PP·협력사에 결제대금 조기지급
- KT스카이라이프, 재난 위기 극복 노사 공동 지원 나서
- KT스카이라이프, 2분기 영업이익 244억원···전년比 56%↑
- 현대HCN, 우선협상대상자에 'KT스카이라이프' 선정
- KT스카이라이프, 월정액 상품 '트롯 초이스' 선봬
- KT스카이라이프, 좋은라이프와 상조 결합상품 업무협약
- KT-스마트스터디, '핑크퐁 한글이랑' 출시
- KT-현대로보틱스, 5G 스마트팩토리 산업용 로봇 출시
- [이벤트] KT, 코로나 블루 극복 '스페셜딜'
- "KT 유심, GS25서 쉽고 빠르게 구매하세요"
- KT스카이라이프, 4911억원 들여 현대HCN 인수
- KT, 4대 융합 AI 엔진으로 산업 AI 시장 '정조준'
- KT스카이라이프, 알뜰폰 '스카이라이프 모바일' 출시
- KT스카이라이프, 중증장애인 채용카페 개소 지원
- KT스카이라이프, 3분기 영업이익 119억원···전년比 8.3%↑
- KT스카이라이프, 과기부에 현대HCN 인수 승인 신청
- KT스카이라이프, '사랑의 안테나' 공모 50개소 선정 위성방송 평생 무료시청권
- KT스카이라이프, 푸르메어린이재활병원에 집중운동치료 기자재 후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