셀트리온 "코로나19 진단키트 이달 내 인증받고 해외공급"
셀트리온 "코로나19 진단키트 이달 내 인증받고 해외공급"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비비비·휴마시스와 개발···시제품 시험서 높은 민감도 확인
셀트리온 CI
셀트리온 CI

[서울파이낸스 김현경 기자] 셀트리온은 국내 진단전문업체들과 공동으로 개발한 코로나19 항원·항체 진단키트 제품을 이달 내 인증 완료하고 해외 공급을 시작할 계획이라고 16일 밝혔다. 

셀트리온은 진단키트 전문기업 비비비와 협업해 항원 장비를 활용한 현장진단용 진단키트(POCT) 개발을 마쳤다고 전했다. 이 제품은 CE 인증 신청을 마쳤고, 6월 중 인증이 완료되면 7월 중 출시될 예정이다.

셀트리온은 POCT가 신속진단키트(RDT)의 신속성과 분자진단 수준의 높은 민감도를 동시에 제공한다고 설명했다. 최근 시제품 시험에서 20분 만에 역전사 중합효소 연쇄반응(RT-PCR) 대비 95% 이상의 높은 민감도를 보였다고 밝혔다.

셀트리온은 항체 RDT도 국내 진단키트 전문업체 휴마시스와 협업해 해외 시장에 공급할 계획이다. 셀트리온에 따르면 항체 RDT는 낮은 비용으로 많은 환자를 검사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항체 형성이 본격화되는 발병 후 1주일 이후부터 민감도를 나타내기 때문에 의료기관에서 완치자 퇴원 확인용으로도 널리 쓰인다.

셀트리온은 이 제품들을 상대적으로 공공 진단 인프라가 취약하거나 국가 경제 회복이 시급해 코로나19 상황에서도 일상 복귀를 서두르는 국가에 먼저 공급한다는 방침이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