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전선, 1분기 영업익 82억 흑자전환···6년 만에 최대
대한전선, 1분기 영업익 82억 흑자전환···6년 만에 최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 확보한 수주·신규 수주로 지속적인 실적 개선 추진

[서울파이낸스 오세정 기자] 대한전선은 22일 공시를 통해 1분기 경영 실적을 발표했다. 코로나19 상황임에도 매출과 영업이익이 큰 폭으로 상승했다.

대한전선은 별도재무제표 기준 1분기 매출 3630억 원, 영업이익 82억 원으로 잠정 실적을 공시했다.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은 3139억 원에서 15% 이상 증가했고, 영업이익은 4억 원 손실에서 흑자전환에 성공했다.

대한전선 당진공장
대한전선 당진공장

이는 1분기 기준으로는 2014년 이후 6년 만에 최대 실적으로, 전선업에서 전통적으로 1분기가 비수기인 점을 감안하면 괄목할 만한 성과로 평가된다.

지난해 하반기에 미국, 쿠웨이트 등에서 수주한 대형 프로젝트의 매출 및 이익 실현이 실적 견인에 주효했다는 분석이다.

대한전선 관계자는 "코로나19 상황임에도 불구하고 고수익 프로젝트들이 원활하게 진행됨에 따라 지난해 영업이익의 30% 이상을 1분기에 달성할 정도로 실적이 상당히 개선되었다"며 "호주, 미국 등에서 기 확보한 수주 물량과 신규 프로젝트 수주를 통해 지속적으로 실적을 개선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지난해 수주한 1300억 원 규모의 호주 프로젝트를 포함해 미국, 쿠웨이트 프로젝트 등은 2분기 이후에도 계속 진행될 예정이며, 올해 들어서도 덴마크, 대만, 미국 등에서 신규 수주를 추가하며 물량 확보를 지속하고 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