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자크기 설정
기사의 본문 내용은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서울파이낸스 박시형 기자] 은행연합회는 초등학생들의 올바른 경제·금융관념을 길러주기 위해 학년별 교과 과정과 연계한 온라인 금융교육 콘텐츠 '경제맨 레이스'를 개발하고 9일부터 교육 플랫폼 아이스크림(i-scream)과 은행연합회 홈페이지 등을 통해 제공할 예정이라고 8일 밝혔다.
'경제맨 레이스'는 돈의 개념부터 지출과 저축, 용돈관리, 환율, 금리 등 기본적인 경제·금융상식을 쉽게 이해하고 배울 수 있도록 캐릭터를 활용한 애니메이션으로 총 20회의 커리큘럼으로 구성돼 있다.
특히 교사가 수업시간에 활용할 수 있도록 각 주제마다 영상(애니메이션)과 교안(활동지)이 포함돼 있어 재미있게 공부할 수 있다.
은행연합회는 조기 금융교육의 중요성에 비해 초등학생을 위한 정규 교육과정 부재와 양질의 콘텐츠가 부족한 점을 고려해 '경제맨 레이스'를 개발하게 됐다.
은행연합회는 또 지속적이고 체계적인 금융교육을 추진하기 위해 은행권 금융교육을 상징할 수 있는 금융교육브랜드 '뱅크 코치(BANK COACH)'를 도입해, 은행권의 온·오프라인 금융교육 프로그램에 적극 활용할 계획이다.
김태영 은행연합회장은 "'경제맨 레이스' 개발을 통해 은행연합회 금융교육이 중‧고등교육에서 초등교육으로 오프라인에서 온라인으로 외연을 확장하게 돼 뜻깊게 생각한다"며 "은행연합회는 앞으로도 은행권을 대표하는 기관으로서 학교 수업 현장에 필요한 맞춤형 금융교육 콘텐츠 개발에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련기사
- 롯데손보, 구미 도봉초등학교 '1사1교 금융교육' 실시
- KB국민은행, 시니어 디지털 금융교육 선포식
- JT저축은행, '금융권 면접 매뉴얼 대방출' 1사1교 금융교육
- 우리카드 노사 "금융소비자 보호 최우선"
- 금감원, '겨울방학 교사 금융연수' 신청 접수
- 금감원, 2020학년도 대학 '실용금융 강좌' 지원 신청 접수
- [CEO&뉴스] 김태영 은행연합회장 "해외부문 10-20-30 전략 추진해야"
- 은행연합회, 5사단에 위문금 전달
- 금융산업공익재단, 일자리 창출 사업 아이디어 공모전 시상식
- [신년사] 김태영 은행연합회장 "'디지털 전환' 적극 추진해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