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희룡 국토장관 이임···"전세사기 피해자들 잊지 않을 것"
원희룡 국토장관 이임···"전세사기 피해자들 잊지 않을 것"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손편지와 청사 찾아 직원들과 기념사진
1년 7개월간의 국토부 장관직 마무리
원희룡 국토교통부 장관이 22일 국토교통부 청사를 방문해 직원들과 악수하고 있다. (사진=국토교통부)
원희룡 국토교통부 장관이 22일 국토교통부 청사를 방문해 직원들과 악수하고 있다. (사진=국토교통부)

[서울파이낸스 박소다 기자] 원희룡 국토교통부 장관이 장관직에서 물러났다. 원 장관은 손편지로 직원들에게 감사를 표하고, 전세사기 피해자들을 잊지 않고 함께하겠다는 뜻을 남겼다.

원 장관은 손 편지로 작성한 이임 서한문을 국토부 직원들과 언론에 22일 공개했다.

그는 "이제 국토부 장관이라는 무거운 책임을 내려놓는다"며 "그동안 고마웠고 미안했다"고 말했다.

지난해 5월16일 윤석열 정부 첫 국토부 장관으로 취임한 원 장관은 22일 자정을 기해 1년7개월간의 국토부 장관직을 마무리한다.

편지에서 원 장관은 "여러분(국토부 직원)과 함께라면 너무 올라버린 집값 때문에 좌절하는 미래세대, 출퇴근에 녹초가 되는 직장인들의 삶을 하루라도 빨리 나아지게 할 수 있다는 믿음이 있었다"고 했다. 그러면서 "남겨진 과제들은 다음 장관과 차근차근 잘 해결하리라 기대한다고" 밝혔다.

원 장관은 "함께 해준 동료들에게 감사하고 방호원, 미화원 특히 제 가슴에 아픔으로 남아 있는 전세사기 피해자들을 잊지 않고 끝까지 함께하겠다"고 강조했다.

이날 원 장관은 별도의 퇴임식 없이 국토부 각 부서를 돌며 직원들과 인사했다. 원 장관은 취임 때도 취임 행사 없이 유튜브 라이브 방송으로 취임사를 밝혔었다.

전날 신임 박상우 장관 후보자에 대한 국회 국토교통위원회의 인사청문경과보고서가 채택됐기에 윤석열 대통령의 임명 재가가 이뤄지면 박 후보자는 오는 26일 취임할 것으로 전망된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입만열면거짓말 2023-12-23 20:37:13
거짓말하지마세요 전세사기피해지원에 앞장서서 반대하고 있으면서 기사나오는거 보면 기가 찹니다. 언론에 이렇게 속고 살았다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