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투자증권 'VA 랩서비스' 누적 판매 500억원 돌파
한화투자증권 'VA 랩서비스' 누적 판매 500억원 돌파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한화투자증권)
(사진=한화투자증권)

[서울파이낸스 박시형 기자] 한화투자증권은 국내외 대표 종목을 선별해 운용하는 'VA 랩서비스' 누적 판매액이 500억원을 돌파했다고 13일 밝혔다.

'VA 랩서비스'는 2022년 9월 미국 대표 1등주로 구성한 '미국주식 VA랩'을 시작으로 꾸준한 운용 실적을 쌓아 투자자들에게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올해는 'K반도체', 'K컬처' 등 국내 업종 대표주로 구성한 '한국주식 VA랩' 시리즈를 선보이며 시장환경에 적극적으로 대응할 수 있도록 포트폴리오를 확대했다.

'VA 랩서비스'는 저점 매수와 고점 매도를 통해 주식비중을 적극적으로 조정하는 가치분할매매(Value Averaging, VA) 전략을 사용한다.

이 전략은 주가의 직전 고점대비 최대하락폭을 나타내는 최대하락율(MDD, Maximum Drawdown)를 바탕으로 주가가 낮은 수준에서 더 많은 수량을 매수해 평균매수단가를 낮추고 매도 시 수익을 추구한다.

또 투자일임운용역이 시장 변동성 확대 시 현금 유동성을 활용해 적극적으로 수익률을 관리하는 것이 특징이다. 

송요한 한화투자증권 상품전략실 상무는 "국내외 대표 종목을 선별해 가치분할매매 전략으로 운용하는 'VA 랩서비스'는 불확실한 증시 상황에서 좋은 투자 대안이 될 수 있다"며 "앞으로도 고객들이 원하는 다양한 투자상품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