뱅크샐러드, 최저금리 자동조회 서비스 출시
뱅크샐러드, 최저금리 자동조회 서비스 출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용대출 우선 적용···향후 전 대출 상품군 확대
(사진=뱅크샐러드)

[서울파이낸스 이진희 기자] 뱅크샐러드는 고객의 최저금리와 최대한도를 자동 인지해 안내하는 '최저금리 자동 조회'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12일 밝혔다.

이 서비스는 대출 조회 또는 대출 실행 후 고객의 신용점수가 바뀔 때마다 자동으로 캐치해 달라진 금리 및 대출 한도를 안내한다. 신용대출에 우선 적용 후 대환대출 및 주택담보대출, 전세자금대출 등 전 대출 상품군에 적용될 예정이다.

뱅크샐러드 앱에서 대출 비교 서비스 조회 후 자동 조회 기능에 대한 동의를 한 고객에게 서비스가 제공된다. 고객은 매번 직접 대출 금리와 한도를 조회할 필요 없이 변동 사항을 안내받아 최저금리와 최대한도 시점을 놓치지 않을 수 있다는 설명이다.

특히 기대출 상품의 경우 변동 금리에 따라 뱅크샐러드 대출 갈아타기 등 대환대출 연결도 가능하다.

뱅크샐러드 대출 갈아타기 서비스는 고객이 대환을 원할 때 또는 추가 대출을 받고 싶을 때, 최저금리와 최대한도가 계산된 정보를 바탕으로 이자를 최대로 절약할 수 있는 상품을 추천하는 서비스다. 해당 서비스를 통해 새 대출을 알아본 고객 중 가장 큰 폭으로 금리를 아낀 고객의 대출 금리 폭은 13.37%p였다.

최저 금리 자동조회 서비스는 고객이 대환대출 서비스가 불가능한 시간에 대출 상품을 조회 했을 경우에도 자동으로 인지하고, 대환대출 이용이 가능한 시간에 자동 조회해 더 나은 조건의 대출 상품을 안내할 예정이다.

뱅크샐러드 관계자는 "최저금리 자동조회는 찾아가는 대출 서비스의 개념으로, 금리 조회 또는 대출 실행 후 일일이 변동 사항을 체크하지 않아도 알아서 체크해주는 서비스"라며 "모든 경제 상황과 변수를 계산해 고객의 최저금리를 찾아 편의성을 확대하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