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플래닛-GS건설, 지붕형 태양광 발전 사업 공동개발 협약
부동산플래닛-GS건설, 지붕형 태양광 발전 사업 공동개발 협약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GS건설이 설치한 지붕형 태양광 발전 설비 (사진=GS건설)
GS건설이 설치한 지붕형 태양광 발전 설비 (사진=GS건설)

[서울파이낸스 오세정 기자] 빅데이터 및 AI 기반 상업용 부동산 전문기업 부동산플래닛은 GS건설과 지붕형 태양광 발전 사업 공동개발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25일 밝혔다.

양사의 이번 협약은 정부가 추진중인 2050 탄소중립 정책에 발맞춘 재생에너지 사업으로, 국내 'RE100(사용 전력 100%를 재생에너지로 조달)' 기업의 목표 달성에 기여한다는 계획이다.

GS건설이 수행 및 운영하는 이 사업은 공장이나 건물의 유휴 지붕을 활용해 태양광 발전시스템을 구축하는 것을 골자로 한다. 기존 부지를 활용한다는 점에서 주변 경관이나 환경에 미치는 영향이 적고, 참여하는 건물주는 별도의 자금이나 인력투입 없이 장기간 안정적인 임대수익을 얻을 수 있다. 이는 신재생에너지 생산 확대와 경제적 효과를 동시에 갖춘 친환경 사업이다.

부동산플래닛은 건물 지붕에 태양광 발전 설비를 설치하고자 하는 건물주를 대상으로 공식 홈페이지 및 모바일 앱을 통해 임대 태양광 설치 조건 확인 및 실사 요청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일반적으로 태양광 발전 사업은 초기 투입자본 규모가 크고, 시설의 수명이 다하는 20년 동안의 관리와 판로를 개척해야 하는 등 개인 단위로 직접 사업을 영위하기에는 진입장벽이 높은 것으로 알려졌다. 그러나 이번 사업은 투자 및 사업비 조달을 GS건설이 일괄해 합리적인 조건으로 진행해 건물주의 초기 투자비용 부담이 들지 않아 지붕임대를 희망하는 건물주의 많은 관심이 쏠릴 것으로 예상된다.

정수민 부동산플래닛 대표는 "GS건설과의 협력으로 탄소중립 달성을 위한 신재생에너지 확대에 일조할 수 있게 돼 기쁘다"며 "부동산플래닛 플랫폼을 통해 사업 참여 가능 여부를 편리하게 문의하실 수 있는 만큼 태양광 발전 사업을 희망하시는 많은 분들께 도움을 드릴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