퀄컴, 5G 어드밴스드 지원 스냅드래곤 X75 출시
퀄컴, 5G 어드밴스드 지원 스냅드래곤 X75 출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냅드래곤 X75 5G 모뎀-RF 시스템. (사진=퀄컴)
스냅드래곤 X75 5G 모뎀-RF 시스템. (사진=퀄컴)

[서울파이낸스 이서영 기자] 퀄컴은 차세대 5G 기술인 '5G 어드밴스드'를 세계 최초로 지원하는 스냅드래곤 X75 5G을 개발했다고 16일 밝혔다.

스냅드래곤 X75는 제조사들이 스마트폰, 자동차, 산업용 사물인터넷(IoT), 5G 특화망 등 다양한 영역에서 새로운 경험을 지원한다.

또한 스냅드래곤 X75는 퀄컴 5G 인공지능(AI) 프로세서 2세대를 탑재하는 최초의 모뎀 RF 시스템으로, AI 성능이 전 세대 대비 2.5 배 이상 향상됐다.

더불어 5G AI 스위트 2세대를 장착해 센서 보조 밀리미터파(초고주파) 빔 관리와 위성항법시스템(GNSS) 위치 추적 기술 등 발전된 5G 성능을 구현한다고 퀄컴은 설명했다.

퀄컴은 이번에 출시한 스냅드래곤 X75 기반의 고정 무선 액세스(FWA) 플랫폼 3세대도 함께 선보인다고 밝혔다.

두르가 말라디 퀄컴 수석 부사장 겸 셀룰러 모뎀 및 인프라 부문 본부장은 "5G 어드밴스드 기술은 연결성을 전례없는 수준으로 끌어올려 커넥티드 지능형 엣지가 선도하는 시대를 현실화할 것"이라며 "스냅드래곤 X75 모뎀-RF 시스템은 하드웨어 가속화 AI와 같은 혁신 기술을 활용하고, 다가오는 5G 어드밴스드 기술을 지원해 글로벌 5G 리더십의 영향력을 극대화하는 한편, 5G 기술의 수준을 고양시켜 셀룰러 통신에 있어 새로운 장을 열 것"이라고 했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