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스뱅크, 전문연구요원 병역지정업체 선정···이공계 인력 채용
토스뱅크, 전문연구요원 병역지정업체 선정···이공계 인력 채용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개 개발·데이터 직군 모집···정규직과 처우 동일
사진=토스뱅크
사진=토스뱅크

[서울파이낸스 김현경 기자] 토스뱅크는 전문연구요원 병역지정업체로 선정돼 군복무를 앞둔 전문연구요원을 모집한다고 16일 밝혔다. IT 경쟁력을 갖춘 우수 인재 채용을 확대하고 양성하는 차원이다.

전문연구요원제도는 36개월간 병무청이 지정한 병역 특혜 지정업체에서 연구개발 업무를 수행하며 군 복무를 인정받는 제도다. 선발된 연구요원은 군 생활 대신 현업에서 연구개발 역량을 키울 수 있다.

모집분야는 토스뱅크의 개발 및 데이터 관련 직군 전반이다. △Core Banking Developer △Data Analyst △Data Engineer △DevOps Engineer △Frontend Developer △ML Engineer △ML Modeler △Node.js Developer △Server Developer 등 총 10개 분야로 토스뱅크의 핵심 IT 기술 영역이다.

선발된 전문연구요원들은 토스뱅크의 임직원과 동일한 근무여건 아래에서 근무하며 다양한 프로젝트에 참여하게 된다. 처우도 토스뱅크 임직원(정규직)과 동일하다. 급여, 인센티브 등 입사 패키지는 물론 복리후생을 누릴 수 있는 범위도 같다. 

대상은 이공계 석사 학위 이상을 보유한 군복무 예정자다. 오는 2월 졸업예정자도 포함이다. 신규편입은 물론 전직, 보충역도 지원 가능하지만 전직하는 전문연구요원의 경우 1년6개월 이상 복무 이력을 갖춰야 한다.

토스뱅크 관계자는 "제1금융권의 새로운 길을 열고 있는 토스뱅크가 젊고 참신한 인재들과 함께 토스뱅크의 미래를 만들어간다는 측면에서 의미가 있다"며 "이공계 전문인력의 연구 공백을 막고, 토스뱅크가 추구하는 혁신을 이어가는 윈윈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