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은행, 이마트에브리데이에 디지털익스프레스점 선봬
우리은행, 이마트에브리데이에 디지털익스프레스점 선봬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화상상담 금융서비스, 금융슈퍼마켓 콘셉트 점포
이마트에브리데이 매장 내 우리은행 디지털EXPRESS 광사동점 입구. (사진=우리은행)

[서울파이낸스 이진희 기자] 우리은행은 기업형 슈퍼마켓인 이마트에브리데이와 제휴해 경기 양주시 '이마트에브리데이 광사동점' 안에 은행 업무를 볼 수 있는 '디지털익스프레스(EXPRESS) 광사동점'을 오는 25일부터 연다고 24일 밝혔다.

'디지털익스프레스 광사동점'은 슈퍼마켓에서 물건을 고르고 구매하는 것처럼 고객이 진열된 금융서비스·앱을 쉽게 접하고, 이용할 수 있는 새로운 고객 경험을 제공한다. 각 금융서비스·앱은 QR코드를 통해 바로 다운로드할 수 있다.

또 디지털데스크와 스마트키오스크를 배치해 영업점 창구 수준의 금융서비스를 제공한다. 디지털데스크는 화상상담직원을 통해 스마트키오스크는 셀프뱅킹을 통해 금융 업무를 볼 수 있다. 우리은행은 운영 초기 디지털 기기에 대한 친밀성을 높이고, 조작 방법에 도움을 주기 위해 안내직원을 한시적으로 운용할 예정이다.

디지털익스프레스 광사동점은 오전 7시부터 오후 11시 30분까지 이용할 수 있다. 화상상담은 평일 9시부터 오후 5시까지 가능하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생활밀착형 업종인 이마트에브리데이와의 협업으로 고객들이 슈퍼에서 물건도 사고, 금융 업무도 볼 수 있는 새로운 경험을 할 수 있을 것"이라며 "향후 이마트에브리데이와 함께 고객 입장에서 금융편의성을 개선하기 위한 다양한 대면 채널 서비스를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