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미건설, '경산 하양지구 우미린 에코포레' 공급 예정
우미건설, '경산 하양지구 우미린 에코포레' 공급 예정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산 하양지구 우미린 에코포레 투시도.(사진=우미건설)
경산 하양지구 우미린 에코포레 투시도.(사진=우미건설)

[서울파이낸스 나민수 기자] 우미건설은 공공지원 민간임대주택인 '경산 하양지구 우미린 에코포레'를 공급할 예정이라고 19일 밝혔다. 

경산 하양지구 우미린 에코포레는 경상북도 경산시 하양읍 하양지구 A-5블럭에 위치한다. 지하 2층~지상 최고35층, 5개 동 전용 79·84㎡, 총 787가구 규모(셰어형 포함)이며, 전용면적 별로는 △79㎡ 233가구 △84㎡ 554가구다.

이 단지는 공공지원 민간임대주택으로 만 19세 이상이고, 무주택자 및 무주택구성원이라면 청약통장 여부와 관계없이 청약이 가능하며, 재당첨 제한도 없다. 특히 인근 시세보다 저렴한 임대보증금 및 임대료를 갖췄고, 연 5% 이내(2년 단위)로 상승이 제한돼 있어 안정적인 주거가 보장된다.

여기에 직장인, 대학생 등 1인 가구를 위한 셰어하우스도 선보인다. 셰어하우스는 1인 1실 단독 사용으로 독립성은 높이고, 현관, 주방 등을 공유해 보다 저렴한 임대료로 거주할 수 있다. 각 침실마다 침대프레임, 옷장, 책상, 의자, 개별 난방 조절기 등도 기본으로 제공된다.

도보권 내 하주초가 위치해 있고, 대구가톨릭사대부속 무학중·고교를 비롯해 지구 내 중·고교 예정 부지도 위치하고 있다. 대구대, 대구가톨릭대, 경일대, 호산대 등 대학교가 많은 것도 특징이다. 단지 주변으로 흐르는 조산천과 연계한 산책로는 물론 명곡지, 무학산 등 천혜의 자연환경도' 누릴 수 있다.

대구 도시철도 1호선 하양선 연장, 대구선 복선전철 등이 예정돼 있다. 경산지식산업지구 진입도로도 공사 중이어서 향후 광역교통망은 더욱 개선될 전망이다. 

단지는 남향 위주의 동 배치로 조망은 물론 채광과 통풍성을 높였다. 커뮤니티시설인 카페 린(Lynn)과 다목적 실내체육관(하프코트), 실내골프연습장, 피트니스 클럽, 통학차량 하차와 연계한 맘스테이션 등 입주민 선호도가 높은 시설도 들어설 계획이다.

분양홍보관은 경산시 하양읍 서사리 인근에 위치해 있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