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메이드커넥트 '다크에덴M on 위믹스', 글로벌 시장 상위권 안착
위메이드커넥트 '다크에덴M on 위믹스', 글로벌 시장 상위권 안착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위메이드커넥트
사진=위메이드커넥트

[서울파이낸스 이호정 기자] 위메이드커넥트는 플레이웍스가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하는 '다크에덴M on 위믹스'가 글로벌 출시 하루 만에 다양한 지역에서 마켓 인기 상위권에 올랐다고 6일 밝혔다.

지난 5일 한국, 일본 등 일부를 제외한 글로벌 전역에서 서비스를 시작한 '다크에덴M on 위믹스(영문 타이틀 Dark Eden M on 위믹스)'는 홍콩, 태국 구글 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의 게임 전체 인기 순위 톱10을 기록하고 있다. 또한 미국, 독일, 러시아, 싱가포르, 브라질 등 20여 개 국가의 애플 앱스토어와 구글 플레이 RPG 장르 인기 톱10을 기록하며 순항하고 있는 것으로 집계됐다.

위메이드커넥트 측은 게임 내 사용, 위믹스로의 교환 등 활용성 및 편의성을 극대화한 자체 토큰인 뎁코와 대규모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으로의 재미가 결합된 다크에덴M on 위믹스가 P&E게임에 대한 글로벌 시장의 기대감을 충족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특히 위믹스 플랫폼에 대한 인지도와 토큰,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는 출시 이벤트, 무한 PK 시스템 등의 콘텐츠와 PC버전 동시 출시, 다국적 커뮤니티 및 SNS 운영 등이 호응의 배경이라고 분석했다.

출시에 앞서 진행한 사전예약에 50만명이 넘는 이용자가 참가하며 관심을 모았던 다크에덴M on 위믹스는 자체 게임 토큰인 뎁코를 탑재한 것이 특징이다. 뎁코는 게임 내 보상인 메달과의 상호교환과 게임 외부에서의 위믹스 교환 등에 최적화된 토큰으로 P&E(Play and Earn)의 매력을 전할 위메이드커넥트의 노하우를 통해 서비스될 예정이다.

이호대 위메이드커넥트 대표는 "다크에덴M on 위믹스는 위믹스 플랫폼의 안정성과 플레이웍스의 개발력이 더해진 글로벌 P&E게임의 기준을 제시할 게임"이라며 "플랫폼, 게임의 시너지 효과를 극대화할 위메이드커넥트만의 퍼블리싱 노하우를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다크에덴M on 위믹스의 글로벌 호응 소식을 전한 위메이드커넥트는 올해 위메이드의 글로벌 블록체인 플랫폼 위믹스 기반 게임 개발과 퍼블리싱을 통한 라인업 및 서비스의 본격적인 확대를 계획하고 있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