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파이낸스 이호정 기자] 위메이드(대표 장현국)는 대규모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 '미르M: 뱅가드 앤 배가본드'(이하 미르M)가 사전 테스트를 시작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날 자정부터 22일 24시까지 실시되는 사전 테스트는 안드로이드 기기와 PC 버전을 지원하는 크로스 플레이가 가능하며, 구글 및 애플·페이스북·카카오 계정을 사용해 로그인할 수 있다.
이번 테스트에서는 전략과 전술의 시작이라 할 수 있는 8방향 그리드 전투는 물론 △탄탄한 세계관과 스토리 △독특한 성장 시스템 만다라 △강력한 힘의 근원 화신 △대규모 전투 수라대전과 문파대전 등 많은 기대를 불러일으킨 '미르M'의 다양한 핵심 콘텐츠를 대거 선보였다.
또한 사전 테스트에 참여하고 23일까지 설문에 응한 이용자에게는 특별 아이템 패키지, '대륙의 개척자'를 선물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게임 내 핵심 요소의 이해를 돕기 위한 에피소드 형태 신규 영상 '장인 편'도 공개해 이용자들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앞서 소개된 영상 '전설을 맞을 준비 편'이 심혈을 기울여 만든 미르M을 표현했다면, 이번에는 △그리드 전투 △장비 강화(제작) △탈 것 육성 등 핵심 요소들을 쉽게 이해할 수 있게 그려내면서도 재미 요소를 곳곳에 배치해 웃음을 자아냈다.
특히 강화에 특화된 대가에게 무기를 맡기기 위해 줄을 선 용사들을 통해 미르M에서 부와 명예를 획득하는 새로운 방법을 알리기도 했으며, 전략·전술이 승패를 결정하는 8방향 그리드와 쿼터뷰 방식을 통해 MMORPG 게임성까지 고루 갖춘 미르M을 보여줬다.
회사 측은 "사전 테스트 기간 중 이용자들의 의견을 적극 수렴해 정식 서비스 안정화를 위해 최선을 다한다는 방침"이라고 말했다.
- 위메이드, 베트남 블록체인 협회·베리체인스와 3자 MOU 체결
- 위메이드, 국제표준 정보보호인증 ISO27001·ISO27701 동시 획득
- 위메이드플레이, 1분기 영업익 12억원 '36.2%↓'···"블록체인 게임 준비"
- 위메이드, 1분기 영업익 65억원 '76%↓'···"위믹스 확장 총력"
- 박관호 위메이드 의장, 위믹스 코인 300억 규모 6개월 걸쳐 매입
- 위메이드커넥트 '다크에덴M on 위믹스', 글로벌 시장 상위권 안착
- 위메이드, 위믹스 3.0 글로벌 쇼케이스 티저 페이지 공개
- 위메이드, '미르M: 뱅가드 앤 배가본드' 사전 테스트 종료
- 위메이드, '미르M' 온라인 쇼케이스 31일 개최
- 장현국 위메이드 대표 "스테이블 코인, 타사와 세 가지 차별점 존재"
- 위메이드, 메타버스 전문 개발사 '엔비져블'에 전략적 투자 단행
- 메타, 김진아 페이스북코리아 신임 대표 선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