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건설 유튜브 채널 '오케롯캐', 6개월 만에 실버버튼 획득
롯데건설 유튜브 채널 '오케롯캐', 6개월 만에 실버버튼 획득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롯데건설)
(사진=롯데건설)

[서울파이낸스 노제욱 기자] 롯데건설은 유튜브 채널 '오케롯캐'가 구독자 10만명을 달성하고 실버 버튼을 획득했다고 7일 밝혔다. 지난해 7월 첫 선을 보인 '오케롯캐'는 약 6개월 만에 10만명의 구독자를 달성했다. 

'오케롯캐'는 'MZ 세대를 중심으로 한 고객과의 소통'을 목표로 출발한 채널로, 채널 기획부터 운영 전반에 걸쳐 고객과의 소통에 중점을 뒀다. 채널명부터 공모 이벤트를 진행해 고객들의 투표로 선정했으며, MZ 세대와 공감대를 형성할 수 있는 영상과 고객이 궁금해하는 정보를 전달하는 정보성 콘텐츠까지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다.

댄스크루 '홀리뱅'과 롯데캐슬의 브랜드 철학인 'PRESTIGE OF LIFE'를 춤으로 재해석한 기획 콘텐츠를 필두로, '재벌 3세 이호창 본부장' 캐릭터로 인기를 끈 개그맨 이창호와 함께 업계 최초로 웹 예능 제작을 시도한 '그 남자의 72시간' 브이로그 콘텐츠 등이 대표적이다. 이들 영상은 수백만회의 조회수를 기록한 데 이어 각종 SNS에 공유되기도 했다.

이 밖에도 코로나 시대에 집에서 할 수 있는 다양한 활동을 강의하는 '집콕레슨'과 경제 및 부동산 소식을 전하는 '경제 대담' 및 '부동산 대담' 등도 인기 콘텐츠다. 특히 최근에는 부동산 시장 전망에 대한 전문가들의 분석을 듣고 실시간으로 질의응답을 진행한 '대선 특집 부동산 대담 라이브 방송'을 대선 직후 준비해 조회수 27만회를 기록하기도 했다. 그 결과, 채널 누적 조회수 570만회 이상을 달성했다. 

롯데건설 관계자는 "고객의 꾸준한 관심과 사랑 덕분에 6개월 만에 구독자 10만명을 달성하며 실버 버튼을 획득하는 성과를 달성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오케롯캐' 채널이 20~30대 젊은 층은 물론 중장년층까지 즐겨 찾는 채널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고객 소통을 최우선으로 하며 더 높은 퀄리티의 콘텐츠를 제공하기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