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파이낸스 이호정 기자] 카카오게임즈는 25일 사이게임즈가 개발한 모바일 게임 '우마무스메 프리티 더비(이하 우마무스메)'의 티저 페이지를 열고 신규 영상을 공개했다.
연내 출시를 앞두고 있는 우마무스메는 실존하는 경주마를 모티브로 한 캐릭터들을 육성하며, 레이스에서 승리하는 것을 목표로 경쟁하는 서브컬처 장르의 육성 시뮬레이션 게임이다. 특히 지난해 2월 일본 현지에서 출시 후 1년을 맞이하기도 전에 1300만 다운로드를 돌파하고, 트위터 세계 트렌드 1위에 오르는 등 일본은 물론 국내 및 글로벌 이용자에게도 큰 관심을 모으고 있는 화제작이다.
이번에 선보이는 티저 사이트에서는 '스페셜 위크', '사일런스 스즈카', '토카이 테이오' 등 매력적인 캐릭터의 생동감을 느낄 수 있는 키 비주얼과 함께 게임 소개 및 슬로건을 공개해 이용자들의 호기심을 자극했다.
이와 함께, 카카오게임즈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신규 티저 영상을 최초로 공개했다. 영상에서는 게임 내 우마무스메들이 다니는 교육 기관인 '트레센 학원'에서, 경기를 위해 훈련에 돌입하는 활기찬 캐릭터들의 모습을 담아내 우마무스메만의 유니크한 분위기를 느낄 수 있다.
뿐만 아니라, 매주 우마무스메 프리티 더비 공식 카카오톡 채널에 다양한 콘텐츠를 업로드할 예정이다. 출시 전까지 게임을 기다리는 이용자에게 △게임 속 세계관을 엿볼 수 있는 다양한 정보 △캐릭터의 일상을 코믹하게 그린 숏폼 애니메이션 △우마무스메의 새로운 소식을 종합해 전달하는 '금주의 우마무스메 소식' 등을 다채롭게 선보일 계획이다.
- 카카오게임즈, '가디언 테일즈' 유저 간담회 개최
- 게임업계, 봄맞이 대규모 업데이트 경쟁
- 카카오게임즈, '오딘' 대만 쇼케이스 성료···오는 29일 출시
- 카카오게임즈, '디지털 서포터즈' 온라인 발대식 성료
- 엑스엘게임즈, 아키에이지 블록체인 버전 '아키월드' 사전예약 돌입
- 카카오, 미래 10년 위한 글로벌 전략 재편···김범수, 의장직 사임
- "코인 드려요"···가상자산 활용 프로모션 '눈길'
- 카카오게임즈, 신작 '아레스: 라이즈 오브 가디언즈' 공개
- 프로야구 내달 2일 개막···게임사 마케팅 大戰 막올랐다
- 카카오, 정기 주총 개최···남궁훈 단독대표 선임
- 카카오게임즈, '오딘: 발할라 라이징' 대만 정식 서비스 시작
- 카카오게임즈, '오딘: 발할라 라이징' 대만 구글 매출 2위 등극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