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업계, 봄맞이 대규모 업데이트 경쟁
게임업계, 봄맞이 대규모 업데이트 경쟁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왼쪽 위부터 시계방향)엔씨소프트 '리니지M', 넷마블 'A3: 스틸얼라이브', 카카오게임즈 '오딘:발할라 라이징', 넥슨 '던전앤파이터' (사진=각 사)
(왼쪽 위부터 시계방향)엔씨소프트 '리니지M', 넷마블 'A3: 스틸얼라이브', 카카오게임즈 '오딘:발할라 라이징', 넥슨 '던전앤파이터' (사진=각 사)

[서울파이낸스 이호정 기자] 게임업계가 3월 봄을 맞아 기존 인기 게임들의 대규모 업데이트를 선보이고 있다. 

18일 업계에 따르면 엔씨소프트는 전날 대규모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 '리니지M'의 'LEGACY: 위대한 유산' 업데이트의 정보를 공개했다. 

'LEGACY: 위대한 유산'은 오는 23일 진행되는 대규모 업데이트로, 정보를 순차 공개 중이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리니지M 최초로 두 개의 클래스(직업)를 리부트(Reboot)한다. 대표 전투 클래스인 '기사'와 '다크엘프'의 성능을 상향한다. 

기사 클래스의 경우 스턴, 반격, 방어 효과를 높여 전장의 선봉장 콘셉트를 강화하며, 다크엘프 클래스는 암살자 콘셉트를 강화하고 사냥 효율을 높인 신규 스킬 3종을 구사할 수 있다.  

또 리니지M은 자유로운 거래 시장 구축을 위한 '1대1 개인 거래 시스템'과 끊김 없는 플레이를 위한 '퍼플ON 스트리밍' 기능 등 신규 콘텐츠도 업데이트할 계획이다.

카카오게임즈는 지난 16일 MMORPG '오딘: 발할라 라이징(이하 오딘)'에 신규 유물 및 클래스 스킬 밸런스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먼저 카카오게임즈는 이용자들의 캐릭터 능력치를 높이고 스타일에 맞게 확장해 나갈 수 있도록 '거룩한 프레이의 왕관'을 포함한 신규 '유물 40종', '무한의 힘'을 비롯한 신규 '유물 수집 리스트 58종'을 등급별로 추가했다. 이용자들은 해당 유물들을 '아이템 수집'에 등록하고 각종 수집 효과를 얻을 수 있다.

또 클래스별 신규 액티브 스킬 및 일부 클래스의 패시브 스킬을 상향해 전투의 재미를 높일 수 있도록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카카오게임즈는 향후에도 지속적으로 밸런스 조정을 통해 클래스의 특징을 살려나갈 예정이다.

넷마블은 지난 11일 'A3: 스틸얼라이브'의 2주년을 기념한 대규모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이번 업데이트로 240레벨 신화 장비와 슈에 장착이 가능한 '소울 아티팩트'가 추가됐다. 소울 아티팩트는 등급이 오를수록 옵션 개수가 등장하며 랜덤한 옵션이 부여돼 더욱 강한 슈를 획득할 수 있게 됐다. 9~10등급 망토 '문양 강화'와 함께 신규 성물 출복 아이템 '여신의 자비'도 추가돼 다양한 방식으로 성장할 수 있다.

더불어 신규 서버 필리드가 열렸으며, 기존 루디아, 로시페아, 래셔드, 콴 등 4개 서버는 젤리안 서버로 통합됐다. 신규 서버 필리드의 오픈을 기념해 신규 서버를 대상으로 빠른 성장을 지원하는 핫타임 및 종합 전투력 등 순위에 따라 다이아 등 보상을 제공하며, 레벨 달성에 따른 미션 달성 시 240레벨 전설 배경 장비 풀세트 보상도 주어진다.

선데이토즈는 이날 모바일 게임 '디즈니 팝 타운'에 인기 애니메이션 '엔칸토' 기반의 신규 챕터와 보드 게임 이벤트를 신설하고, 기존 콘텐츠를 개편하는 대형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이번 업데이트로 선보인 신규 챕터는 '엔칸토'의 주인공 소녀 미라벨과 가족들의 이야기를 중심으로 다양한 코스튬과 동화풍의 마을 꾸미기, 캐릭터들의 유기적인 스토리로 재미를 전할 전망이다. 새롭게 추가되는 퍼즐 스테이지 역시 장애물 '마법구슬'과 '보석함' 등 신규 블록들로 퍼즐의 재미를 더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아울러 50명이 동시 경쟁하는 단체 이벤트이자, 주사위 보드 이벤트인 '다이스 콘테스트’도 첫 선을 보인다. 이 이벤트는 스테이지를 클리어하고 획득한 주사위로 보드 게임에 참가해 누적 점수로 순위 경쟁을 벌이는 콘텐츠다.

넥슨은 전날 온라인 액션게임 '던전앤파이터(이하 던파)'에 최고 레벨을 110레벨까지 확장하고 새로운 던전들과 스토리를 대거 선보이는 시즌 8 '더 넥스트 저니'를 업데이트했다.

이번 업데이트로 '성자 전쟁', '차원의 폭풍', '노블레스 코드', '파괴된 죽은 자의 성', '나멘로스' 등을 통해 다양한 퀘스트와 스토리, 마을, 던전이 새롭게 등장한다. 또 새로운 105레벨 장비 아이템을 업데이트하고 옵션 성장 시스템을 도입해 지속적인 성장이 가능한 구조로 변경됐다.

이와 함께 각종 새로운 시스템도 선보인다. ​무기 아이템에 한해 수치 하락없이 +12강화까지 가능한 안전 강화 시스템과 +10증폭까지 가능한 안전 증폭 시스템을 도입한다. 여기에 액션성을 강화하고 캐릭터가 보유한 상태이상, 홀딩, 경직 등 개성적인 요소들을 복각하고자 무력화 게이지 시스템도 추가됐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