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게임즈, '가디언 테일즈' 유저 간담회 개최
카카오게임즈, '가디언 테일즈' 유저 간담회 개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향후 업데이트 방향 공개, 팬아트 공모전 시상식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
가디언 테일즈 간담회 전경. (사진=카카오게임즈)
가디언 테일즈 간담회 전경. (사진=카카오게임즈)

[서울파이낸스 이호정 기자] 카카오게임즈는 미국 개발사 콩 스튜디오가 개발한 모바일 RPG '가디언 테일즈'의 유저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21일 밝혔다.

지난 19일 서울 서초구 모나코 스페이스에서 열린 유저 간담회는 사전 신청을 통해 선발된 가디언 테일즈 이용자 30여 명과 콩스튜디오 개발진, 카카오게임즈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총 2부에 걸쳐 향후 업데이트 콘텐츠 소개, 현장 이벤트, 질의응답 순으로 진행됐다.

먼저 1부에서는 팬아트 공모전 시상식과 함께 향후 업데이트 방향을 발표했다. 특히 업데이트 방향에 대해서는 △신규 전투 콘텐츠 '원정대 콘텐츠' △다양한 생산 활동을 할 수 있는 '부유성 농장' △메인 스토리에서 다루지 않는 스토리를 보여주는 '비주얼 노벨 콘텐츠' △신규 성장 콘텐츠 등이 소개됐다.

또한 '월드 14 굴레의 저편'의 프리뷰를 공개해 월드 지역 '데몬 샤이어'에서 벌어질 기이한 모험을 소개했다. 이 외에도 가디언 테일즈 OST 콘서트, 다양한 굿즈 제작 및 상점 오픈 등을 준비하고 있다고 발표해 게임 외 다양한 콘텐츠로 확장하고자 하는 의지를 드러냈다.

이어진 2부에서는 현장에서 자유로운 질의응답을 통해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자리가 마련됐다. 또한 이번 간담회를 기념해 참석자 전원에게 가디언 테일즈 굿즈를 선물했으며, 공모전 수상 작품을 전시하고 포토존을 설치하는 등 참석자들에게 풍성한 볼거리를 제공했다.

카카오게임즈 관계자는 "가디언 테일즈를 사랑해주시는 이용자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 다양한 의견을 듣기 위해 이번 간담회를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이용자들과 함께 호흡하며 더 좋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탐험형 RPG 가디언 테일즈는 레트로풍 도트 그래픽과 흡입력 있는 스토리 전개, 게임 전반에 깔린 독특한 유머 코드, 흥미진진한 게임성 등으로 많은 인기를 얻고 있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