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 '던전앤파이터 모바일' 구글 매출 3위 등극
넥슨, '던전앤파이터 모바일' 구글 매출 3위 등극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8일 구글플레이 게임 최고 매출 순위. (사진=구글플레이 갈무리)
28일 구글플레이 게임 최고 매출 순위. (사진=구글플레이 갈무리)

[서울파이낸스 이호정 기자] 넥슨의 신작 '던전앤파이터 모바일'이 구글 플레이 매출 3위에 올랐다. 

28일 업계에 따르면 던전앤파이터 모바일은 지난 26일 구글 플레이 매출 3위에 올라 현재까지 순위를 유지하고 있다. 

던전앤파이터 모바일은 PC 온라인 게임 '던전앤파이터'를 원작으로 한 모바일 게임이다. '액션 쾌감'이라는 개발 슬로건을 내걸고 과거 오락실에서 즐기던 수동 조작의 손맛을 고스란히 구현했으며, 아름다운 전설과 비참한 전쟁이 공존하는 아라드 대륙에서 벌어지는 모험가들의 여정을 그리고 있다.

이 게임은 출시전 사전 다운로드는 120만건, 사전 캐릭터 생성은 110만건을 기록했으며, 지난 24일 오전 8시 출시한 지 5시간 만에 애플 앱스토어 매출 1위에 오르기도 했다. 또 출시 당일 게임에 접속한 이용자 수는 100만명에 달했다. 이는 넥슨에서 출시한 모바일 게임의 첫날 기록을 모두 뛰어넘는 역대 최대 수치다.

이에 업계에서는 던전앤파이터 모바일이 대규모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인 리니지W, 리니지M을 꺽고 1위에 오를 수 있을지 관심이 모이고 있다. 

넥슨 관계자는 "손맛의 재미를 극대화한 게임성과 안정적인 서비스 환경, 이용자 친화 과금 정책 등 삼박자가 맞아떨어진 결실"이라며 "이용자 편의와 더 나은 플레이 경험을 제공하는 것을 최우선 가치로 삼고 '사랑받는 게임'으로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