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은, 핵심전략산업 투자 펀드 조성···1000억 출자
수은, 핵심전략산업 투자 펀드 조성···1000억 출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출입은행 사옥 전경 (사진=수출입은행)
수출입은행 사옥 전경 (사진=수출입은행)

[서울파이낸스 김현경 기자] 한국수출입은행은 핵심전략산업인 반도체‧배터리‧바이오‧미래차 분야에 중점 투자하는 펀드를 조성하기 위해 1000억원을 출자한다고 23일 밝혔다.

펀드 조성 규모는 5000억원을 목표로 한다. 핵심전략산업 공급망 관련 전·후방 기업까지로 투자 대상을 확대해 최근 경제안보 핵심 현안으로 떠오른 공급망 리스크 관리 및 다변화에 대응한다는 계획이다.

방문규 수은 행장은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대비해 우리 기업의 글로벌 공급망 안정화를 위한 K-공급체인(Supply Chain)을 구축하고, 빅3 등 혁신성장 산업 중심으로 수출을 확대해야 한다"며 "반도체, 배터리 등 첨단산업 육성, 관련 산업의 핵심 원재료·부품 확보, 해외 생산기지 확충 및 핵심기술 보유 해외기업 M&A 등 공급망 대응 및 다변화가 필요하다"고 말했다.

수은의 글로벌 핵심전략산업 출자사업은 이날 수은 홈페이지에 공고될 예정이다. 운용사 선정 후 기획재정부 장관의 승인 절차를 거쳐 올해 안에 펀드를 결성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수은은 상반기 중 중소·중견기업의 해외 진출 및 ESG(환경·사회·지배구조) 분야 투자를 위해 1000억원 규모를 추가로 출자할 예정이다.

수은은 올해 핵심전략산업에 6조5000억원을 지원하는 것을 포함해 혁신성장 분야에 총 14조원의 금융을 공급할 계획이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