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나무, '업비트 스테이킹' 정식 서비스 출시
두나무, '업비트 스테이킹' 정식 서비스 출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4일 오전 10시부터 첫 스테이킹 모집 시작
(사진=업비트)

[서울파이낸스 이진희 기자] 국내 가상화폐(암호화폐) 거래소 업비트는 스테이킹 서비스를 정식으로 선보인다고 13일 밝혔다.

스테이킹은 투자자가 보유한 가상화폐 등 디지털 자산을 블록체인 운영에 활용할 수 있도록 맡기고, 그 대가로 이익을 얻는 서비스다.

업비트는 지난 2020년 9월부터 약 4개월간 스테이킹 베타 서비스를 운영한 경험을 바탕으로 보안, 속도, 안정성을 고도화했다. 복잡하고 번거로운 과정도 간소화했다는 게 회사츤 설명이다.

'이더리움 2.0' 스테이킹 서비스도 개시한다. 14일 오전 10시부터 첫 번째 스테이킹 회차가 시작되며, 고객정보확인(KYC)과 카카오페이 2채널 인증을 마친 업비트 회원 중 이더리움을 보유한 누구나 최소 0.02ETH부터 참여할 수 있다.

이더리움 2.0 스테이킹이 32ETH 단위로 가능한 만큼, 업비트 스테이킹에서는 매 회차 이용자들의 참여 수량이 32ETH에 도달할 때마다 회차 마감 여부와 상관없이 실시간으로 스테이킹을 진행한다. 

예를 들어 1회 차 스테이킹이 7일간 총 640ETH를 모집한다면, 기간 중 선착순으로 32ETH가 모일 때마다 총 20회의 스테이킹이 이뤄지는 식이다. 스테이킹에 참여하면 매일 1회 보상이 주어진다. 참여한 시간과 보상이 비례하는 스테이킹의 특성상 회차 마감까지 대기할 필요 없이 빠른 보상을 기대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업비트 스테이킹은 PC 버전으로만 이용할 수 있다. 신청 현황, 보상 수량, 대기 상황 등도 확인 가능하다.

두나무 관계자는 "보유한 디지털 자산으로 안정적인 보상을 얻을 수 있도록 이용자 편의를 높이겠다"며 "앞으로도 스테이킹 가능한 디지털 자산을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