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콜마, 협력사 ESG 지표 개발···동반성장 노력
한국콜마, 협력사 ESG 지표 개발···동반성장 노력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나이스평가정보와 경영 역량 강화 위한 업무협약
23일 서울 서초구 내곡동 한국콜마 종합기술원에서 열린 협력사 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 역량강화를 위한 업무협약식에서 안병준 한국콜마 대표(오른쪽)와 박병수 나이스평가정보 전무가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한국콜마)
안병준 한국콜마 대표(오른쪽)와 박병수 나이스평가정보 전무가 23일 서울 서초구 내곡동 한국콜마 종합기술원에서 협력사 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 역량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서를 들어 보이고 있다. (사진=한국콜마)

[서울파이낸스 김현경 기자] 한국콜마가 나이스평가정보와 협력사 환경·사회·지배구조(ESG) 경영 역량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맺고 평가지표를 개발한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한국콜마는 나이스평가정보의 ESG 역량 진단과 컨설팅, 교육 프로그램을 주요 협력사에 지원한다. 원료와 포장재, 생산 설비 협력사 중에서 선정 기준에 부합하는 주요 협력사 지원을 시작으로 다양한 협력 방법을 모색해 나갈 계획이다. 이번 협약은 ESG 경영의 필요성은 알고 있지만 실제 대응할 여력이 없는 중소형 협력사의 어려움을 함께 해소하자는 취지에서 기획됐다.

한국콜마와 나이스평가정보는 한국콜마 협력사에 특화된 ESG 평가지표도 공동 개발한다. 나이스평가정보의 연간 10만개씩 축적되는 기업신용·기술 분석 데이터를 활용해 화장품 기업 생태계를 건강하게 구축하는 최적화된 지표를 개발하는 것이 목표다.

안병준 한국콜마 대표는 "R&D(연구개발) 전문기업으로서 다양한 협력사와 협업으로 성장해 온 만큼 협력사와 공동의 ESG 가치를 설정하고 적극 지원해 동반성장에 힘쓰겠다"고 밝혔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