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손보, 마이데이터 사업 본허가 획득
KB손보, 마이데이터 사업 본허가 획득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KB손해보험)
(사진=KB손해보험)

[서울파이낸스 우승민 기자] KB손해보험은 지난 12일 금융위원회로부터 본인신용정보관리업(이하 마이데이터)본허가를 획득했다고 15일 밝혔다.

KB손해보험은 이번 본허가를 통해 마이데이터 서비스를 본격 제공할 예정이다. 마이데이터는 흩어져 있는 금융 정보를 한 곳에 모아 본인이 관리할 수 있는 서비스로, 그동안은 빅테크와 핀테크, 은행,카드, 증권사 등을 중심으로 진행돼 왔다.

KB손해보험이 본허가를 획득하면서 보험권에서도 새로운 마이데이터 사업이 제공될 것으로 예상된다.

KB손해보험은 자사 모바일 플랫폼인 KB손해보험 애플리케이션에 마이데이터 서비스를 구축해 내년 1분기 중 대고객 서비스 제공을 목표로 하고 있다. 주요 서비스 방향으로는 △개인자산관리서비스(PFM) △오픈 인슈어런스 △헬스케어 연계 등이며 이를 중심으로 세부 서비스를 구축할 예정이다.​​

보험상품은 다른 금융상품 대비 어려운 용어, 복잡한 구조 등으로 인해 고객 스스로 적극적인 관리 또는 활용이 어려웠다. KB손해보험은 이러한 어려움이 해소될 수 있도록 고객 눈높이에 맞는 △전 보험상품 통합 보장분석 △보험사 통합 보험금청구 고도화를 추진할 예정이다.

KB손해보험 관계자는 "향후에는 의료데이터 활용 및 헬스케어 부문과 협업으로 자산관리의 개념을 신체적 건강에 기반한 금융-건강 융복합 서비스로 확대할 예정"이라며 "특히 마이데이터 금융소비 패턴 분석을 통해 여행·주택·배상책임 등 소액보험 기반의 생활 밀착형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