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H, 신혼희망타운에서 LH 로고 삭제 검토한다 
LH, 신혼희망타운에서 LH 로고 삭제 검토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LH 사옥 전경. (사진=LH)
LH 사옥 전경. (사진=LH)

[서울파이낸스 이서영 기자] 신혼희망타운의 아파트 외관에 한국토지주택공사(LH) 로고를 삭제하는 방안이 검토된다.

27일 국회 국토교통위원회 전체회의에서 천준호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신혼희망타운 명칭 문제를 제기했다.

LH는 당초 LH 로고와 단지별 브랜드를 병행해서 사용하는 방안을 추진했으나 입주 예정자의 반대 민원에 '신혼희망타운' 로고를 따로 만들어 쓰는 방안으로 변경했다가 다시 원안인 LH 로고와 단지 브랜드를 쓰는 방안으로 선회한 상황이다.

입주 예정자들은 LH든 신혼희망타운이든 별도 명칭을 쓰는 것에 부정적이다.

천 의원은 "신혼희망타운 입주 예정자들이 오랫동안 신혼희망타운이나 LH 로고를 쓰지 말아 달라고 요청해 왔다"며 "아파트 특성상 자녀가 많은 신혼부부가 입주하게 되는데, 자녀의 차별 문제에 대해 입주자들이 민감할 수밖에 없는 상황"이라고 말했다.

천 의원은 앞서 LH가 공급한 공공주택의 입주자에 대한 비하 표현이 나도는 상황을 언급하며 "LH가 공급한 아파트에 산다는 이유만으로 차별과 편견에 놓일 가능성이 있어 입주 예정자들이 오래전부터 간절하게 희망신혼타운과 LH 명칭을 빼달라는 요청을 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천 의원은 "LH는 공급자가 아닌 수요자 중심의 정책을 펼치면서 인지도를 개선하는 것이 맞다"며 "서울주택도시공사(SH)는 자체 로고를 사용하지 않고 입주민이 원하면 작명 회의를 거쳐 마을의 이름을 직접 정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이에 대해 김현준 LH 사장은 "현재는 LH 로고와 자체 브랜드를 병행하고 있다"며 "로고 사용 문제는 국토부와 상의해 적극 검토하겠다"고 말했다.

국토부도 신혼희망타운 입주 예정자들의 민원을 접수하고 이와 같은 방안을 긍정적으로 검토 중인 것으로 전해졌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7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최민주 2021-08-30 11:24:20
지긋지긋한 LH 로고 제거 찬성!!!
천준호 의원님 화이팅이요!!!

맥시멈 2021-08-28 10:25:13
LH 로고 제거에 적극 찬성 합니다!!
천준호 의원님 응원합니다
김현준 LH 사장님 적극 검토 하시어 국민이 원하는 방향으로 만들어 주셨으면 합니다.

임민경 2021-08-28 06:21:26
♡ 정치는 민심을 이기지 못한다 ♡

이미지 관리를 잘못하여
주홍글씨 처럼 되어버린 LH로고를 계속 사용하도록 강요 한다면 소외계층을 없애고 평등을 추구해야 하는
정부의 기본이념과 맞지 않는다

계속 사용하도록 고집 한다면
정부와 LH의 정치적치적과 입장 만을 위해 국민을 무시하는 처사라 할것이다.

위정자들은 이점을 명심해야 한다
정치는 민심을 이기지 못한다

박태양 2021-08-27 21:48:02
기사 감사합니다

Rjh 2021-08-27 21:45:15
강훈식 의원님, 천준호 의원님 꼭 안건 챙겨주셔서 lh제거 될수있도롭 부탁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