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디톡스, 2Q 영업익 44억원···7분기 만에 흑자전환
메디톡스, 2Q 영업익 44억원···7분기 만에 흑자전환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국 ITC 소송 승소 합의금, 별도 로열티 반영 
메디톡스 CI
메디톡스 CI

[서울파이낸스 김현경 기자] 메디톡스는 올해 2분기 연결재무제표 기준 영업이익이 44억원으로 7분기만에 흑자로 돌아섰다고 13일 밝혔다. 이 기간 매출액은 439억원으로 5.6% 늘었고, 당기순이익은 317억원으로 흑자로 돌아섰다.

메디톡스는 이런 호실적이 올해 1분기부터 정상화하고 있는 보툴리눔 톡신 제제 매출과 미국 국제무역위원회(ITC) 소송 승소에 따라 체결된 합의 2건의 결과라고 설명했다. 메디톡스는 2019년부터 대웅제약과 보툴리눔 톡신 제제 균주 출처를 놓고 벌여온 ITC 소송에서 지난해 12월 승소했다. 

이후 올해 2월 대웅제약 제품의 미국 수입사인 에볼루스에 보툴리눔 톡신 제제 판매와 유통을 위한 권리를 부여하고 합의금과 지분 가치 535억원을 받았다. 이는 기타 수익으로 올해 1분기에 일괄적으로 반영됐으며, 별도로 받는 판매 수익에 따른 로열티도 1분기부터 반영되기 시작했다.

에볼루스가 메디톡스와 메디톡스 미국 파트너사 엘러간에 지급할 합의금 3500만달러(409억원) 중 메디톡스의 몫은 1분기 재무제표에 일괄 반영됐으며, 실제 현금 입금은 7월부터 시작됐다. 올해 6월 대웅제약 미국 파트너사 이온바이오파마와 보툴리눔 톡신 제제 균주 관련 소송에서 합의금으로 받은 지분가치 약 394억원도 이번 실적에 반영됐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