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은행, 메타버스에 'e스포츠 응원공간' 마련
국민은행, 메타버스에 'e스포츠 응원공간' 마련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KB국민은행
사진=KB국민은행

[서울파이낸스 김현경 기자] KB국민은행은 메타버스 플랫폼 '제페토(ZEPETO)'에 '리브 샌드박스 아레나(Liiv SANDBOX Arena)'를 마련했다고 13일 밝혔다.

리브 샌드박스 아레나는 코로나19로 현장 응원이 어려운 '2021 리그 오브 레전드 챔피언스 코리아 서머 스플릿'의 팬들과 소통하기 위해 마련한 응원 공간이다.

리그 오브 레전드 팀뿐만 아니라 리브 샌드박스의 모든 팀을 응원할 수 있다. 또 주 경기장, 메인홀, 대기 공간 등에서 다른 팬들과 아바타로 소통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현재 △리그 오브 레전드 팀 △카트라이더 팀 △피파온라인 팀 △리그 오브 레전드 와일드리프트 팀 등이 네이밍 스폰서십을 통해 리브 샌드박스의 명칭으로 활약하고 있다.

국민은행은 아레나 오픈을 기념해 응원 인증샷을 필수 해시태그(리브샌드박스아레나)와 함께 개인 인스타그램 계정에 업로드하면 상품권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는 오는 28일까지 진행하며 인증샷 이벤트에 참여한 팬 중 50명을 추첨해 설빙, 스타벅스 모바일 쿠폰을 증정한다.

국민은행 관계자는 "리브 샌드박스 아레나를 통해 팬들에게 가상 현실 세계의 경험 가치를 제공하고 팬들과 더 가까워질 수 있도록 하겠다"며 "남은 시즌에 보다 좋은 경기력을 선보이며 팬들의 성원에 보답하겠다"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