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정, 세종시 공무원 특별공급 폐지 검토
당정, 세종시 공무원 특별공급 폐지 검토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부겸 국무총리가 28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당정청 협의회에서 "세종시 아파트 특별공급에 관한 문제가 국민께 큰 실망을 끼쳤다"며 "당정청이 세종 이전기관 특별공급 제도 전반을 재검토할 것"이라고 말했다. 사진은 이날 오전 세종시 정부세종청사에서 공무원들이 옥상정원에서 대화하는 모습. (사진=연합뉴스)
김부겸 국무총리가 28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당정청 협의회에서 "세종 이전기관 특별공급 제도 전반을 재검토할 것"이라고 말했다. 사진은 이날 오전 세종시 정부세종청사에서 공무원들이 옥상정원에서 대화하는 모습. (사진=연합뉴스)

[서울파이낸스 이서영 기자] 더불어민주당과 정부가 관세평가분류원(관평원) '유령청사'로 논란이 된 세종특별시 공무원 아파트 특별공급 제도를 폐지하기로 했다. 

김부겸 국무총리는 28일 국회에서 열린 당정청 협의회에서 "세종시 아파트 특별공급에 관한 문제가 국민께 큰 실망을 끼쳤다"며 "당정청이 세종 이전기관 특별공급 제도 전반을 재검토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번 조치는 관세청 산하 관평원이 세종시 특별공급을 노리고 세종시 청사 신축을 강행했다는 의혹이 불거진 뒤 유사 사례가 속출한 데 따른 것이다.

김 총리는 "당이 세종시 아파트 특공 문제를 (회의 안건으로) 긴급 제안했다"며 "관세평가분류원 문제로 특공 자체가 따가운 질책을 받고 있다"고 지적했다. 이어 "정주여건이 안정화된 지금 특공이 특혜로 되고 있고, 악용되는 사례도 있다는 국민적 질책을 따갑게 받아들인다"며 "국민이 생각하는 공정과 정의의 관점에서 근본적인 대책을 만들겠다"고 말했다.

윤호중 원내대표는 "세종시 특공의 당초 목적이 어느 정도 달성됐다고 판단한다"며 "필요 이상으로 과도하게, 특별하게 여겨지지 않도록 이전기관 특별공급 제도를 이제는 폐지를 검토할 것을 강하게 요청드린다"고 했다.

윤 원내대표는 국무조정실의 관련 진상조사 절차에 대해 "한점 의문이 남지 않도록 엄정히 진행해 달라"며 "위법행위가 있다면 지위고하를 막론하고 고발하는 등 국민이 납득할 강력한 조치를 취해달라"고 당부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