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저축은행, '키위뱅크' 오픈뱅킹 서비스 시행
KB저축은행, '키위뱅크' 오픈뱅킹 서비스 시행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픈뱅킹 시행 기념 이벤트 진행
(사진=KB저축은행)

[서울파이낸스 이진희 기자] KB저축은행은 지난 6일 자체 모바일플랫폼 '키위뱅크(kiwibank)'에서 오픈뱅킹 서비스를 선보였다고 10일 밝혔다.

오픈뱅킹은 하나의 앱을 통해 다른 금융회사에 있는 본인 계좌를 조회하고, 출금과 이체가 가능한 서비스다. KB저축은행에서도 오픈뱅킹 서비스가 이용가능해짐에 따라 여러 금융회사의 자금을 키위뱅크에서 관리할 수 있게 됐다.

KB저축은행은 오픈뱅킹 서비스 시행을 기념해 키워주고·위해주고·더해주는 '키.위.더이벤트'를 실시한다.

우선 '키(ki)워주는' 이벤트는 최대 연 4% 금리를 받을 수 있는 '골드kiwi적금'을 선착순 1만명에게 제공한다. 골드kiwi적금은 오픈뱅킹 고객 전용 정기적금상품으로 가입기간 12개월에 월 납입금액은 1만원이상 최대 20만원까지 가능하다.

기본금리가 연 1.5%이며 1회차 신규납입금을 오픈뱅킹에 등록된 타행 입출금 계좌에서 납입하고, 만기 때까지 키위뱅크(kiwibank) 오픈뱅킹 서비스를 유지하면 연 2% 우대금리가 제공된다.

kiwi입출금통장 또는 kiwi입출금(리브메이트)통장에서 10회이상 자동이체 시 연 0.5% 추가 우대 금리가 주어져 최대 연 4% 금리를 받을 수 있다. 여기에 매월 자동이체 시 리브메이트 포인트를 납입회차에 따라 차등지급해 최대 5000포인트(1포인트=1원)를 특별적립해준다.

'위(wi)해주는' 이벤트는 오픈뱅킹 서비스에 가입하고 kiwi입출금통장 월 평잔 30만원 이상 3개월 유지고객 중 추첨을 통해 총 1122명에게 아메리카노 모바일 교환권부터 최대 150만 리브메이트 포인트를 제공한다.

'더(do)해주는' 이벤트는 오픈뱅킹 서비스를 가입하고 'KB국민 kiwibank체크카드'를 발급하면 선착순 3000명에게 커피쿠폰을 지급한다.

기존 kiwibank체크카드를 보유하고 있는 고객도 오픈뱅킹 계좌 등록 시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또 신규·기존고객 모두 오픈뱅킹 계좌 등록 후 체크카드 사용시 최대 100만 리브메이트 포인트를 받을 수 있는 이벤트에 자동응모된다. 총 122명을 추첨해 5만원 상품권부터 최대 100만 리브메이트 포인트까지 제공한다.

이와 별도로 'KB국민 kiwibank체크카드' 신규 발급 후 5000원 이상 결제하면 5000포인트를 돌려주는 행사도 5월 한 달간 진행 중이다.

신홍섭 KB저축은행 대표는 "앞으로도 디지털 경쟁력 강화를 통해 차별화된 서비스로 고객 편의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