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금융, '쉬어로즈' 여성리더 44명 선발
신한금융, '쉬어로즈' 여성리더 44명 선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한금융그룹 사옥 (사진=신한금융그룹)
신한금융그룹 사옥 (사진=신한금융그룹)

[서울파이낸스 김현경 기자] 신한금융그룹은 여성리더 육성 프로그램인 '신한 쉬어로즈(Shinhan SHeroes)' 4기 44명을 선발하고 본격적인 육성을 시작한다고 8일 밝혔다.

신한 쉬어로즈는 그룹 차원에서 미래를 이끌어 갈 여성리더를 육성하겠다는 목표로 지난 2018년부터 시작됐다. 출범 이후 지난해 3기까지 143명의 여성리더를 육성했다. 쉬어로즈는 △리더십 역량 강화를 위한 그룹 멘토링 △인문학 및 최신 트렌드 중심 특강 △네트워크 확장 지원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올해는 기존 참가자의 피드백을 반영해 프로그램을 업그레이드했다. 남성 멘토(외부 전문가) 코칭 참여를 통해 성별에 국한되지 않는 다양한 리더십 역량 확대를 지원할 계획이다. 또 자기주도 학습이 가능한 모바일 플랫폼 학습환경을 구축해 디지털·경영전략·리더십·인문학 등 다양한 콘텐츠를 상시 제공할 예정이다.

더불어 그룹사 재직 여성 임원으로 구성된 '쉬어로즈 시니어' 주도로 경험과 지식을 공유하는 '쉬어로즈 펠로우즈(SHeroes Fellows)' 제도를 도입해 여성리더들의 네트워크를 강화할 계획이다.

조용병 신한금융 회장은 "어려운 상황에서도 각자 주어진 역할에 최선을 다하며 배움과 성장의 열정을 보여준 신한 쉬어로즈 여성 리더에게 박수를 보낸다"며 "신한 쉬어로즈 프로그램을 새로운 업을 경험하고 서로의 성장과 발전을 촉진하는 최고의 여성리더 플랫폼으로 만들어가자"고 당부했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