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과급 논란' SKT, 전 직원에 800만원 지급
'성과급 논란' SKT, 전 직원에 800만원 지급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서울파이낸스DB
사진=서울파이낸스DB

[서울파이낸스 이호정 기자] SK텔레콤이 전 직원에 800만원을 지급한다. 최근 성과급 논란과 함께 IT업계에 인재 영입전이 치열해지는 상황을 고려해 '직원 달래기'에 나선것으로 보인다. 

8일 업계에 따르면 SK텔레콤은 성과급 제도 개선을 위한 태스크포스(TF)를 통해 전 직원에게 800만원을 지급하는 잠정안을 마련했다. 이는 오는 11일 조합원 총투표를 거쳐 지급이 확정된다. 

성과급이 예상보다 적어 직원 불만이 고조되자 보전 형식으로 주는 금액이다. 여기에 최근 IT 업계에서 연봉 인상 바람이 불며 인재 영입 경쟁이 치열해진 것도 한 몫한 것으로 풀이된다. 

기존에는 성과급이 임금·단체협상 대상이 아니라는 이유로 노사 협상 테이블에서 제외됐었지만, 최근 논란에 따라 이번에는 임금협상과 성과급 제도가 함께 논의됐다.

앞서 SK텔레콤 노조는 지난해 매출액이 18조6000억원, 영업이익이 1조3000억원 등 전년 대비 각 5.0%, 21.8% 성장했는데도 지난해분 성과급이 전년보다 20% 정도 줄어들었다며 공식적으로 문제를 제기했다.

SK텔레콤 노사는 문제가 됐던 성과급 기준에 대해서는 직원 개인이 예측할 수 있도록 제도 개선안을 내놨다. 성과급 기준 지표를 현재 EVA(Economic Value Added·경제적 부가가치)에서 영업이익 등 대체 지표로 대신하는 것이 골자다.

SK텔레콤 관계자는 "이번 임금교섭 타결은 구성원 참여와 노사가 신뢰와 소통을 바탕으로 치열한 토론 과정을 통해 결과를 도출하는 등 투명성과 예측 가능성을 높였다는 점에서 큰 의미가 있다"며 "올해 임금 인상 합의안은 통신업계를 넘어 ICT 산업 전체에서 최근 치열해지고 있는 마켓 내에서 최고의 인재 확보하고, 최상의 서비스를 만들기 위해서 최고 수준의 인재  확보  및  보상을 하겠다는 의지에 따른 것"이라고 설명했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