웰컴저축銀 '꿈테크 시즌2', 무쇠다리 로켓걸 프로젝트
웰컴저축銀 '꿈테크 시즌2', 무쇠다리 로켓걸 프로젝트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웰컴저축은행)

[서울파이낸스 이진희 기자] 웰컴저축은행은 두 번째 꿈테크 프로젝트 '무쇠다리 로켓걸'을 시작한다고 2일 밝혔다. 지난해엔 시각장애인 마라토너 한동호씨가 첫 꿈테크 프로젝트 '런포드림(Run for dream)'으로 그리스 국제마라톤 대회에서 마라톤 풀 코스를 완주한 바 있다.

올해는 사고로 왼쪽 다리를 잃은 의족 여성 골퍼 한정원씨가 주인공이다. 2018년 세계장애인골프선수권대회에서 우승한 그는 KLPGA(한국여자프로골프협회) 준회원 선발에 도전한다. KLPGA 챔피언스 클래식 입상도 꿈꾸고 있다.

웰컴저축은행은 그가 한계를 뛰어넘을 수 있게 '웰컴드림슈즈' 제작에 나선다. 웰컴드림슈즈는 움직임에 따른 압력변화를 세세히 기록할 수 있게 설계된다. 웰컴드림슈즈의 훈련 데이터는 머신러닝 및 빅데이터 분석에 이용되며, 족압부터 몸의 중심이동 등 왼쪽 다리 감각이 없는 문제점을 데이터 분석으로 제거한다.

독학으로 배운 그의 골프 실력을 향상시키기 위해 웰컴저축은행 소속 프로골프 선수들의 수업도 진행된다. 웰컴저축은행은 이번 꿈테크 프로젝트 무쇠다리 로켓걸 한정원씨가 목표를 향해 도전하는 모습을 유튜브 채널 '웰컴투짠테크'를 통해 다양한 영상으로 공개할 계획이다.

김대웅 웰컴저축은행 대표이사는 "꿈과 희망이 현실이 되면 무한한 에너지가 만들어지는 만큼, 앞으로 꿈을 이룰 수 있는 사회를 만들기 위한 활동을 펼쳐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