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보, 계약내용 변경 가능한 매출채권보험 선봬
신보, 계약내용 변경 가능한 매출채권보험 선봬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용보증기금 전경 (사진=신용보증기금)
신용보증기금 전경 (사진=신용보증기금)

[서울파이낸스 김현경 기자] 신용보증기금은 매출채권보험에 가입한 후 영업환경 변화에 따라 계약내용을 변경할 수 있는 '하이옵션보험'을 출시했다고 6일 밝혔다.

하이옵션보험은 보험 가입일로부터 일정기간이 지난 후 만기 3개월 전까지 수수료 없이 최대 3회에 걸쳐 계약내용을 변경할 수 있는 매출채권보험 상품이다. 특히, 무사고 시에는 납부한 보험료의 20%를 환급해준다.

변경 가능한 계약내용은 △보험금액 △평균결제기간 △연장결제기일 확대 △사고정상화기업 계속거래 △신규거래처 추가 등이다.

기존에는 결제기일에 2개월을 더한 연장결제기일까지 외상대금이 결제되지 않으면 보험사고가 발생했지만 하이옵션보험은 최대 3개월까지 연장결제기일을 확대할 수 있다. 또 평균 결제기간이나 연장결제기일을 변경하지 않은 구매기업은 보험사고가 발생하더라도 관련 외상대금이 전액 결제되면 보험대상으로 계속 거래할 수 있다.

총 보상한도는 납입 보험료의 30배 범위로 실제 손실금의 85%까지 보험금을 지급한다.

보험가입 대상은 △연매출액 300억원 이상 중소·중견기업 △신보스타기업, IPO 후보기업 등 신보가 선정한 우수기업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등 유관 정책기관이 선정한 우수기업 등이다.

신보 관계자는 "하이옵션보험은 보험료 부담이 적고 계약 변경을 통해 경영환경 변화에 대응할 수 있는 고객친화적 상품"이라며 "코로나19 위기 극복과 중소기업 경영안전망 강화를 위해 시장친화적 신상품을 개발하고 고객 편의 제고에 매진할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