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니아딤채, 2021년형 김치냉장고 '딤채' 출시
위니아딤채, 2021년형 김치냉장고 '딤채' 출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인이 좋아하는 10대 김치 맞춤 숙성 모드 
'소주 슬러시' 등 소비자 라이프 스타일 반영
위니아딤채 2021년형 김치냉장고 딤채 신제품 (사진=위니아딤채)
위니아딤채 2021년형 김치냉장고 딤채 신제품 (사진=위니아딤채)

[서울파이낸스 오세정 기자] 위니아딤채는 10종 김치 맞춤 숙성보관을 지원하고, 소주 슬러시 보관 기능 등 소비자 라이프스타일을 만족시키는 2021년형 김치냉장고 '딤채' 신제품을 출시했다고 27일 밝혔다.

2021년형 딤채는 1인 가구부터 대단위 구성원 가구까지 다양한 취향을 만족시키는 멀티플렉스형 모드가 강점이라고 회사는 소개했다.  

위니아딤채는 2021년형 딤채에 한국인이 좋아하는 10대 김치 전문 숙성 모드를 탑재했다. 기존의 맞춤 숙성 모드에 파김치, 오이소박이, 갓김치 메뉴를 추가해 김치 종류마다 최적의 숙성을 가능케 한다.

신제품은 또 이전 모델의 일반 보관 모드 대비 폴리페놀 함량을 30% 높여주는 '발효과학' 숙성모드가 적용됐다. 폴리페놀은 체내의 활성산소를 무해한 물질로 바꿔 노화 예방은 물론 면역력 증진에 도움이 된다고 알려져 있다. 딤채는 김치 유산균에 의한 폴리페놀 증가를 확인해 소비자의 건강 증진을 도모했다.

위니아딤채는 김치냉장고에 다양한 식재료를 보관하는 라이프스타일도 적극 반영했다. 혼술족, 홈파티 등의 증가로 다양한 주류를 최적의 음용 조건에 맞춰 보관할 수 있게 한다. 

특히 김치냉장고에 젊은층의 음주문화를 반영해 소주를 슬러시로 마실 수 있게 보관하는 소주 슬러시 보관 기능을 탑재하는 등 활용성을 대폭 확대했다. 이 기능은 영하 12도에서 10시간 이상 보관해 소주를 과냉각시켜 얼음처럼 슬러시 상태로 소주를 즐기는 애주가들에게 인기일 것으로 회사는 기대했다.

또 신선보관 니즈가 늘어남에 따라 폴리프로필렌(PP) 용기 대비 장기보관력과 탈취력이 우수한 Bio 소재를 상칸의 신선보관실에까지 적용해 야채와 과일을 비교적 오랜 기간 신선하게 보관할 수 있도록 했다.

이외에도 기존 모델에서 소비자 반응이 좋았던 이유식 재료와 샐러드의 맞춤 보관 및 고기의 감칠맛을 살리는 빙온숙성 모드 등 딤채만의 정온 기술로 식재료 별 알맞은 온도를 적용하는 스마트 기능도 함께 경험할 수 있다.

이 제품은 프리미엄 디자인을 채택, 슬림한 핸들과 상부의 디스플레이는 디자인적으로 아름다울 뿐만 아니라 허리를 굽히지 않고 도어 상단의 디스플레이를 사용할 수 있어 편의성까지 두드러진다.

스탠드 4룸 551L 모델은 상하부 전체에 곡면유리도어가 적용돼 프리미엄 제품의 가치를 극대화했다. 또 내부 도어포켓에 그레이 컬러를 사용해 딤채가 구현한 '땅속 환경'을 시각적으로도 확인할 수 있다.

뚜껑형 모델에는 전면 와이드 디자인으로 깔끔한 느낌을 냈고 반투명 용기에서 투명 용기로 업그레이드 해 김치를 꺼내지 않아도 내용물을 확인할 수 있도록 했다. 이와 함께 내부를 깔끔하게 유지할 수 있도록 강력한 탈취 필터와 습도 조절이 뛰어난 황토 함유 인케이스가 적용됐다.

이 밖에도 뚜껑형 용기를 꺼낼 때 무게 때문에 쉽게 들어올리지 못하는 고객을 위한 '오토 리프트' 기능으로 뚜껑형 슬림핸들 최고급 모델에 적용, 한정판으로 출시된다. 

2021년형 김치냉장고 딤채는 총 92종이다. 스탠드형 71종 출하가 84~460만원대, 뚜껑형 21종 출하가가 69~240만원대다.

김혁표 위니아딤채 대표는 "다양한 김치를 조금씩 오래 보관하는 소비자 사용환경에 맞춰 최대 10종의 김치를 맞춤 숙성하는 것은 물론, 혼술족이 선호하는 '소주 슬러시 모드' 등 이전에 없던 새로운 기능도 함께 적용해 선보인다"며 "김치냉장고를 사계절가전으로 확대한 딤채로서 고객에게 언제나 새로운 즐거움을 선사하는 1등 브랜드가 되겠다"고 말했다.

위니아딤채는 2021년형 딤채 신제품 출시에 맞춰 새로운 영상도 선보인다. 온택트를 선호하는 소비자의 트렌드에 맞춰 홈쇼핑 쇼호스트로 20여년간 딤채를 알려온 이지영 쇼호스트가 신제품의 새로운 기능과 특징을 생동감 있게 소개한다. 이번 영상은 위니아딤채의 공식 유튜브채널인 '위니아스토리'에서 시청 가능하며 위니아딤채의 공식블로그와 공식 페이스북에서 이벤트도 함께 진행된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