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건설, '속초 롯데캐슬 인더스카이' 분양
롯데건설, '속초 롯데캐슬 인더스카이' 분양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원 속초시 동명동 '속초 롯데캐슬 인더스카이' 석경투시도. (사진= 롯데건설)
강원 속초시 동명동 '속초 롯데캐슬 인더스카이' 석경투시도. (사진= 롯데건설)

[서울파이낸스 박성준 기자] 롯데건설은 강원 속초시 동명동 일원에 공급하는 '속초 롯데캐슬 인더스카이'의 견본주택을 개관하고 본격적인 분양에 나선다고 31일 밝혔다.

단지는 지하 2층~지상 29층, 8개 동, 전용면적 59~128㎡·총 568세대 규모로 공급된다. 전용면적별로는 △59㎡ 37세대 △79㎡ 173세대 △84㎡ 352세대와 최상층 펜트하우스 △117㎡ 3세대 △128㎡ 3세대 등이다.

속초시외버스터미널이 도보 5분 거리에 있으며 동해고속도로 속초IC를 통해 서울~양양 고속도로의 빠른 진입이 가능하다. 동서고속화철도 속초역(용산~춘천~속초, 2027년 개통 예정)이 완공되면 용산역까지 1시간10분대로 이동이 가능할 것으로 예상된다. 단지에서 도보 5~10분 거리에는 중앙초·해랑중이 위치해 도보로 통학할 수 있으며, 속초고 및 속초여고 등도 가까이 위치한다. 

강원 속초시에서 첫 '롯데캐슬' 브랜드 아파트로 조성되며, 새롭게 선보이는 디자인인 '롯데캐슬 3.0'이 적용돼 차별화된 문주 등이 도입된다. 전 세대 남향 위주 배치되며 단지를 둘러싼 동해와 청초호, 영랑호, 설악산 등의 조망도 가능하다. 단지 앞 도로보다 높은 단차를 활용해 중상층부 세대뿐만 아니라 저층부 세대도 조망권이 확보된다.

단지 내에는 어린이 놀이터, 키즈 가든을 비롯해 야외운동공간인 헬시 가든, 입주민과 담소를 나눌 수 있는 테라스 가든 등이 조성되며, 커뮤니티센터인 '캐슬리안 센터' 내 피트니스클럽, 냉온탕·건식사우나가 포함된 스파, GX룸, L-라이브러리, L-다이닝카페, 게스트룸(3개소) 등이 마련된다.

전 세대는 현관에서부터 미세먼지를 저감하는 현관 에어샤워 시스템을 기본 제공하고 발코니 확장 시 강마루와 바닥 타일 중 선택할 수 있도록 했다. 세대별로 이용할 수 있는 세대개별창고를 지하에 마련해 큰 부피의 자전거나 유모차 등을 보관할 수 있으며, 공용세탁실도 마련된다. 

롯데캐슬의 스마트홈 시스템인 '캐슬 스마트홈'도 적용된다. 입주민은 단지 내 월패드 및 휴대폰으로 가스 밸브, 난방, 조명 등 기기를 제어할 수 있고, 홈네트워크를 통해 시스템 및 가전기기 등을 음성으로 제어할 수 있는 사물인터넷(IoT) 시스템도 활용할 수 있다.

비규제 지역에 위치해 세대주 및 주택 수와 관계없이 강원에 거주하는 만19세 이상, 청약통장 가입기간(6개월 이상), 예치금 충족 시 1순위 청약이 가능하다. 재당첨 제한을 적용 받지 않으며, 계약금 완납 시 분양권 전매가 자유롭다.

분양 일정은 내달 12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13일 1순위, 14일 2순위 청약을 받는다. 21일 당첨자를 발표하며, 9월1~3일 정당 계약을 진행한다. 견본주택은 강원 속초시 조양동 일원에 마련되며, 수도권 고객들을 위해 서울 서초동 르엘캐슬 갤러리에서 홍보관도 함께 운영된다. 입주는 오는 2023년 2월 예정이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