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마블, '블레이드&소울 레볼루션' 아시아 24개국 출시
넷마블, '블레이드&소울 레볼루션' 아시아 24개국 출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홍콩, 태국, 인도네시아 등 사전 다운로드만으로 출시전 1위 등극
사진=넷마블
사진=넷마블

[서울파이낸스 이호정 기자] 넷마블은 모바일 대규모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 '블레이드&소울 레볼루션'을 아시아 24개국 구글 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에 정식 출시했다고 14일 밝혔다.

블레이드&소울 레볼루션은 PC 온라인게임 '블레이드&소울' 지적재산권(IP)을 활용해 원작의 방대한 세계관과 콘텐츠를 모바일로 재해석한 모바일 MMORPG으로 지난 2018년 12월 국내에 출시한 바 있다.

넷마블은 출시를 앞두고 아시아 24개국에서 진행한 사전등록과 사회관계망서비스(SNS) 이벤트를 통해 현지 이용자들로부터 높은 관심을 받아 왔다. 

특히 출시 전날인 13일 사전 다운로드 9시간만에 홍콩, 태국, 인도네시아 등 주요 국가 애플 앱스토어 인기 1위에 등극해 기대작임을 입증했다.

블레이드&소울 레볼루션은 지난 2018년 한국 출시 당일 애플 앱 스토어 매출 1위, 다음날 구글 플레이 매출 2위를 달성했다.

지난해에는 대한민국 게임대상 '우수상'을 비롯해 구글 플레이 선정 '2019 올해를 빛낸 경쟁 게임' 및 '2019 올해의 베스트 게임'으로 뽑힌 바 있다.

강지훈 넷마블 사업본부장은 "한국과 일본에 이어 아시아 24개국 이용자들에게 블레이드&소울 레볼루션을 성공적으로 선보일 수 있도록 만반의 준비를 마쳤다"며 "아시아 이용자가 원하는 콘텐츠와 재미를 선사해 의미있는 성과를 만들어 내겠다"고 말했다.

넷마블은 출시를 기념해 이벤트를 진행한다. 먼저 출석 이벤트에 참여만 해도 재화, 희귀 장비를 비롯한 풍성한 아이템을 증정하며, 정해진 미션을 달성하면 런칭 기념 한정판 보패를 지급한다.

이 외 문파 가입 및 활동에 따라 수호령을 획득할 수 있는 '문파 이벤트', 4주 동안 미션 참여도에 따라 영웅 장신구까지 획득이 가능한 이벤트 등도 마련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