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영, 태백소방서와 공사현장 안전점검 실시
부영, 태백소방서와 공사현장 안전점검 실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태백 황지동 부영아파트 신축공사 현장에서 부영그룹과 태백소방서 관계자들이 합동 안전점검을 실시하고 있다. (사진=부영그룹)
태백 황지동 부영아파트 신축공사 현장에서 부영그룹과 태백소방서 관계자들이 합동 안전점검을 실시하고 있다. (사진=부영그룹)

[서울파이낸스 노제욱 기자] 부영그룹은 태백 황지동 부영아파트 신축공사 현장에서 태백소방서와 함께 합동 안전점검을 실시했다고 3일 밝혔다. 

이번 점검은 봄철 화재 예방대책의 일환으로 용접 등 화기 취급이 많은 현장 점검과 근로자 안전교육 등이 중점이 됐다. 구체적으로는 △건축 공사장 용접·용단 작업 시 안전수칙 준수 △임시소방시설 설치·관리 상태 확인 △건축 공사장 화재 예방 등을 점검했다.

부영그룹 관계자는 "현장에서 발생할 수 있는 안전사고 위험을 최소화하고 안전경영 실천 의지를 높이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말했다. 

부영그룹은 올해 안전보건경영 방침을 '지금, 나부터 법규 및 규정을 준수하여 안전제일 문화 정착'으로 정하고 '중대산업재해 0(ZERO)', '3대 안전·보건 관리 체계 강화', '협력업체 안전·보건 관리 체계 육성 및 지원' 등을 목표로 하고 있다.

구체적인 추진 계획으로 △CEO 안전경영강화 △부서별 연간 안전·보건계획 수립 및 분기별 이행 보고 △스마트 안전관리시스템 확장 △안전사고 예방 및 재해예방 전문지도기관 컨설팅 △보건관리시스템 구축 및 운영 △협력업체 KOSHA-MS 구축 및 컨설팅 등을 시행하고 있다.

또한 부영그룹은 기술안전 사고를 예방하기 위한 사전교육 및 지도 점검을 강화하고 있으며 재해예방 전문지도 기관의 컨설팅을 통해 안전보건 관계법령에 따른 의무 사항 이행에 대한 점검을 실시하고 있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