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드, 전기차 배터리 자체 개발··· "K-배터리 타격 받을 듯"
포드, 전기차 배터리 자체 개발··· "K-배터리 타격 받을 듯"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포드코리아)
(사진= 포드코리아)

[서울파이낸스 권진욱 기자] 미국 자동차 회사 포드(FORD)가 전기차 배터리 자체 개발에 나선다. 

27일(현지시간) 월스트리트저널(WSJ)에 따르면 포드는 1억 8500만 달러(약 2057억원)를 투자해 미시간주 남동부에 배터리 개발 센터를 설립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 곳에서는 리튬이온 배터리를 개발과 자체 배터리 셀을 생산할 계획으로 알려졌다.

포드의 이러한 움직임은 GM, 폭스바겐 등 글로벌 완성차 업체들이 배터리 자체개발을 선언한 데 따른 결정으로 자사의 경쟁력을 키우기 위한 행보로 풀이된다. 최근 글로벌 자동차 브랜드들이 전기차로 개발을 선회하고 있어 향후 전기차 생산이 본격화될 경우 완성차들의 배터리 자체 개발은 향후 배터리 수급 문제를 해결할 방안이 될 것으로 보인다.  

최근 제너럴모터스(GM)는 LG와 손잡고 오하이오주에 합작 배터리 공장을 짓는 데 이어 테네시주에도 역시 LG와 23억 달러를 들여 제2공장을 짓는다는 계획을 발표했다. 

보도에 따르면 포드가 자체적으로 배터리를 생산하기 전까지는 외부 공급업체들에 의존할 전망이다. 실제 내년 출시를 앞둔 F-150 픽업트럭의 전기차 버전에는 SK이노베이션의 배터리를 탑재한다.

자동차 관계자는 "글로벌 자동차 회사들이 직접 배터리 공장을 설립하고 있어 세계 배터리 시장에서 큰 비중을 차지해온 한국 배터리 제조사들이 직접적인 타격을 입을 수 있다"라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