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파이낸스 이호정 기자] KT가 인천창조경제혁신센터(이하 인천혁신센터)와 함께 국내 가상현실(VR) 시장 활성화를 위해 VR 스타트업의 시장 진출을 지원하는 VR 서비스 공모전 '아이엠 슈퍼브이알(IM Super VR)'을 개최한다고 30일 밝혔다. 이 공모전은 인천혁신센터가 주최하고 KT와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가 후원한다.
이번 공모전은 KT의 개인형 VR 서비스인 '슈퍼VR'과 함께 시너지를 낼 수 있는 우수 VR 아이템을 발굴하고 사업화를 지원하고자 마련됐다. 슈퍼VR을 통해 연내 상용 서비스가 가능한 독립된 형태의 VR 서비스, 솔루션, 제품 등이 선발 대상이며, VR 분야의 우수한 아이템을 보유한 창업 7년 이내의 기업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서류와 발표 심사 등을 통해 4개 사 내외로 선발할 예정이며, 선발된 기업에게는 총 3300만원의 상금과 5000만원의 사업화 지원금을 비롯해 슈퍼VR을 통한 서비스 유통 기회가 제공된다.
이외에도 인천혁신센터 보육 기업으로 등록돼 창업 공간 입주 자격이 부여되며, 연구·개발(R&D), 마케팅, 해외 진출, 투자 유치 등 다방면에 걸친 후속 지원도 이뤄 진다. 또한 KT와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가 함께 하는 '비즈 콜라보레이션'의 추천 우선권도 제공된다.
박정호 KT 커스터머신사업본부 IM사업담당 상무는 "이번 공모전을 통해 슈퍼VR 서비스 영역을 확장할 수 있는 경쟁력 있는 VR 아이템을 많이 발굴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KT는 국내 대표 VR 플랫폼 사업자로서 VR 분야의 다양한 개발사 및 강소 기업들과 진정성 있는 협력을 강화하며, 실감미디어 산업 생태계 활성화에 주도적으로 나설 것"이라고 말했다.
공모전 참가를 원하는 기업은 이날부터 4월 24일 오후 3시까지 참가 신청서를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최종 결과는 1차 서류 평가와 2차 발표 평가를 거쳐 5월 21일 인천창조경제혁신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공개된다. 자세한 사항은 인천창조경제혁신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 구현모 KT 새 대표 "외풍에 흔들리지 않는 기업 만들겠다"
- KT '구현모 사장 체제' 출범···박윤영 사장·박종욱 부사장 '사내이사'
- [이벤트] KT IS, 유니레버와 코로19 극복 ‘소상공인 응원’
- KT, 원스톱 전자문서 서비스 '페이퍼리스' 출시
- KT-신성이엔지, 재생에너지 인증 사업 공동개발 협약
- KT OTT 시즌, '아이돌 예병대캠프' 첫 공개
- 구현모 KT CEO 내정자, 1억원 규모 자사주 매입
- KT-TJ커뮤니케이션, 키즈 전용 기가지니 '핑크퐁 노래방' 서비스
- 이통3사, 본인인증 앱 '패스' 기반 휴대폰 번호 로그인 서비스
- KT, AI·빅데이터로 '코로나19' 확산예측 공동 연구
- 황창규 회장 "KT 정신 세운 CEO로 기억되고 싶어"
- KT, 4월 멤버십 '가정 간편식' 혜택 강화
- KT 1분기 '기가지니 말해랭킹' 마스크·짜파구리 급상승
- KT, 기가지니 모델 2종 출시···"집안 어디서나 AI와 함께"
- KT 구현모 대표 등 임원진 20억 규모 자사주 매입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