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자크기 설정
기사의 본문 내용은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서울파이낸스 오세정 기자] DL이앤씨는 지난 14일 한국중부발전이 대주주로 참여한 특수목적법인(SPC) PT. 시보르파 에코 파워(PT. Siborpa Eco Power)와 1500만달러(약 220억원) 규모 계약을 체결했다고 17일 밝혔다.
PT. 시보르파 에코 파워는 인도네시아 시보르파 수력발전소 건설 사업을 추진하기 위해 설립된 법인이다. 해당 수력발전소는 인도네시아 수마트라섬 북동부 빌라(Bilah)강에 114메가와트(㎿) 규모로 건설된다. 발전소가 완공되면 1년간 현지 인구 약 100만명이 사용할 수 있는 전력을 생산할 수 있다.
DL이앤씨는 2030년 8월까지 발주처를 대신해 설계·시공 등을 총체적으로 관리하는 건설사업관리(CM)을 맡는다. CM은 프로젝트 경험과 프로세스에 대한 높은 이해를 요구하는 기술집약적 업역이다. 발주처 입장에선 비용과 시간을 크게 줄일 수 있다. 이런 이점으로 해외 대형 프로젝트는 CM을 활용하고 있다.
문병두 DL이앤씨 토목사업본부장은 "그동안 중동‧동남아시아 등에서 수력발전소 공사를 진행하며 축적한 기술력이 수주 성공에 영향을 미쳤다"며 "미국‧유럽 등 선진국 업체들이 독식해온 사업관리형 CM 시장에 진출했다는 데 의미가 크다"고 말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련기사
- [현장+] "신축 인테리어도 취향 껏"···DL이앤씨 , '디 셀렉션' 공개
- DL이앤씨, '아크로 삼성' 준공
- DL이앤씨, '연희2구역 공공재개발' 시공사 선정
- DL이앤씨, 작년 영업익 2709억원···전년比 18% 감소
- DL이앤씨, '에쓰오일 열병합발전소' 수주
- DL이앤씨, 'e편한세상 성성호수공원' 정당계약 진행
- DL이앤씨, 'e편한세상 대장 퍼스티움' 5월 분양 예정
- 재무·디자인 전문가 사내이사 선임···DL이앤씨, 내실 다지기 나선다
- DL그룹, 전사 헌혈 캠페인 실시
- DL이앤씨 "현금흐름 중심 사업 추진···수익성 확보 집중"
- 대림, '공정거래위원장 표창' 수상
- DL이앤씨, '서울 장충동 플래그십 호텔개발사업' 수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