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뱅크, '주담대 갈아타기' 출시···최저 연 3%대 금리
카카오뱅크, '주담대 갈아타기' 출시···최저 연 3%대 금리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도상환해약금 100% 면제
사진=카카오뱅크
사진=카카오뱅크

[서울파이낸스 김현경 기자] 카카오뱅크는 금융권 주택담보대출(주담대) 대환대출 인프라 서비스 시행에 따라 '주택담보대출 갈아타기' 서비스를 출시한다고 9일 밝혔다.

이 서비스는 다른 금융회사의 주담대를 보유한 고객이 더 나은 조건의 카카오뱅크 주담대로 갈아탈 수 있다. 더 낮은 금리의 대출로 갈아타 금융비용 부담 절감을 기대할 수 있다.

카카오뱅크는 이번 서비스를 통해 주담대를 갈아타는 고객들을 대상으로 금리 할인 혜택을 마련했다. 이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은 최저 연 3%대 금리로 주담대를 갈아탈 수 있다.

대화형 인터페이스로 구성된 챗봇도 도입, 쉽고 편리하게 대출 조건을 조회해볼 수 있도록 했다.

서비스 이용을 원하는 고객은 카카오뱅크 애플리케이션(앱)에서 기존에 보유한 대출잔액·금리와 함께 카카오뱅크의 대출 갈아타기 조건을 한 눈에 비교할 수 있다.

또 카카오뱅크 주담대로 갈아탈 경우의 예상한도와 금리, 금리 할인 혜택 적용 여부를 확인할 수 있다. 특히, 예상 월 상환금액도 안내해 기존대출의 월 상환금액 대비 얼마나 아낄 수 있는지 한 번에 비교할 수 있도록 했다.

또 갈아타기를 할 경우 발생하는 기존 대출 이자, 근저당권 해지비용, 타행 중도상환해약금 등 추가 납부 금액도 사전에 확인할 수 있다.

대출 신청부터 실행까지 필요한 비대면 서류 제출 등의 절차 역시 챗봇을 통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카카오뱅크에서 다른 은행으로 갈아타기할 경우 중도상환해약금도 기존 주택담보대출과 동일하게 100% 면제했다.

주담대 갈아타기 서비스 대상은 대환대출 인프라의 공통 요건을 따른다. 대상 주택은 KB시세가 있는 아파트로, 대출 한도는 타행에 보유한 주담대 잔액 이내에서 최대 10억원이다. 단 기존에 보유한 주담대 잔액 내에서만 갈아타기가 가능하다.

카카오뱅크 관계자는 "금융소비자의 이자부담 경감과 편익 제고라는 대환대출 인프라의 출범 취지에 발맞출 수 있도록 새로운 서비스를 마련했다"며 "그동안 주담대에 대해 고객들이 많은 관심을 보여주신 만큼 더욱 편리하고 경제적인 상품으로 보답하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