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스, 코레일 승차권 예매 서비스 개시
토스, 코레일 승차권 예매 서비스 개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승차권 예매 완료 고객 대상 쏘카 45% 할인 등 혜택
(사진=토스)

[서울파이낸스 이진희 기자] 모바일 금융 서비스 토스를 운영하는 비바리퍼블리카는 애플리케이션(앱)에서 코레일 승차권을 예매할 수 있는 서비스를 개시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서비스는 지난 6월 토스가 첫선을 보인 자동차검사 서비스에 이어 두 번째로 실행된 '디지털서비스 개방'에 해당한다. 디지털서비스 개방이란 지난 4월 정부가 발표한 '디지털플랫폼정부 실현계획'의 핵심과제 중 하나다.

행정안전부 주관하에 국민 편의를 높이기 위해 공공앱·웹에서만 이용할 수 있던 공공서비스를 민간 기업도 활용할 수 있도록 개방, 새로운 융합서비스를 만드는 것이다.

토스는 KTX·새마을호·무궁화호 등 코레일 승차권 예매를 위해 필요한 기능을 기존 토스 앱에서 제공한다. 이용자는 별도의 회원가입이나 앱 다운로드의 번거로운 절차 없이 열차 시간표 조회, 좌석 선택, 승차권 예매 및 결제, 승차권 관리 등을 할 수 있다.

특히 토스를 통해 승차권 예매를 완료한 고객을 대상으로 카셰어링 서비스인 쏘카 45% 할인권을 제공한다. 토스프라임 가입자는 승차권의 최대 4%까지 적립받으며, 토스페이 첫 이용 고객에게는 토스포인트 1000원이 추가로 적립된다.

토스 관계자는 "토스는 주택청약 알림, 국민비서, 전자증명서, 숨은 정부지원금 찾기 등 다양한 공공서비스를 운영해 오고 있다"며 "연내 토스 앱을 통한 SRT 예매 서비스 개시 등 토스가 이뤄 온 금융 혁신에 더해 국민 모두를 위한 공공서비스 혁신을 위해서도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