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신숙 수협은행장, 수산물 소비 활성화 챌린지 동참
강신숙 수협은행장, 수산물 소비 활성화 챌린지 동참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NS 채널 통해 메시지 공유
강신숙 수협은행장이 '수산물 소비 및 어촌·바다 휴가 활성화 챌린지'에 참여하고 있다. (사진=수협은행)
강신숙 수협은행장이 '수산물 소비 및 어촌·바다 휴가 활성화 챌린지'에 참여하고 있다. (사진=수협은행)

[서울파이낸스 김현경 기자] Sh수협은행은 강신숙 은행장이 일본 오염수 방류에 따른 수산물 소비 감소와 침체된 어촌경제 활성화를 지원하기 위해 '수산물 소비 및 어촌‧바다 휴가 활성화 챌린지' 캠페인에 동참했다고 11일 밝혔다.

강 행장은 수협은행 공식 SNS 채널을 통해 "무더위를 이기는 여름 건강식은 믿을 수 있는 우리 수산물이 최고"라며 "무더운 여름을 맞아 아름답고 시원한 우리바다와 어촌에서 가족과 함께 행복한 휴가 보내시길 추천합니다"라고 말했다.

수산물 소비 및 어촌‧바다 휴가 활성화 챌린지는 지난달 27일 윤재옥 국민의힘 원내대표 제안으로 시작된 릴레이 캠페인이다. 후쿠시마 원자력 발전소 오염수 방류를 앞두고 어려움을 겪고 있는 우리 어촌과 어업인을 돕는 차원에서 시작됐다. 강 행장은 노동진 수협중앙회장의 추천을 받아 참여했다.

강 행장은 다음 릴레이 참여자로 김광수 은행연합회장, 진옥동 신한금융지주 회장, 도덕희 한국해양대학교 총장을 추천하고 전복 수산물세트를 선물했다.

강 행장은 "수협은행은 바다를 사랑하는 도시민들이 우리바다와 어촌을 더 자주 찾고, 어업인들과 함께 상생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방안 마련 등 도어상생(都漁相生)을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