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벤트] 한국투자증권 '미국주식 옵션 거래시 커피쿠폰 지급'
[이벤트] 한국투자증권 '미국주식 옵션 거래시 커피쿠폰 지급'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한국투자증권)

[서울파이낸스 박조아 기자] 한국투자증권은 오는 9월 29일까지 미국주식 옵션 거래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31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뱅키스 해외파생계좌가 있는 개인고객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뱅키스는 비대면 또는 시중은행을 통해 개설하는 온라인 전용 계좌 및 거래 서비스다.

이벤트 기간 중 미국 주식옵션을 1계약 이상 거래한 모든 고객에게 커피 쿠폰을 제공한다. 또한 100계약 이상 거래하면 10만원, 1000계약 이상 거래하면 100만원의 투자지원금을 지급한다. 

옵션은 기초자산(주식·주가지수 등)을 미리 정한 가격으로 특정 시점에 사거나 팔 수 있는 권리를 말한다. 주식의 방향성을 예측하여 투자이익을 극대화하거나, 가격변동 위험을 상쇄하는 헤지(hedge)의 수단으로 활용되는 경우가 많다. 

한국투자증권은 지난해 미국 개별주식 옵션 거래 시스템을 구축했다. 이후 투자 가능한 종목을 확대해 현재 75개의 미국주식 월 만기 옵션과 위클리 옵션에 투자할 수 있다. 연말까지 해외 주식옵션 수수료 할인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김성환 한국투자증권 개인고객그룹장은 "미국 주식옵션을 비롯, 앞으로도 다양한 투자 기회를 제공하고 접근성을 높이는데 심혈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