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투자증권, 일반 사모펀드 운용 자격 취득
한국투자증권, 일반 사모펀드 운용 자격 취득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한국투자증권)
(사진=한국투자증권)

[서울파이낸스 박조아 기자]  한국투자증권이 일반 사모펀드 운용 자격을 취득하고, 일반인 대상 사모펀드를 직접 운용에 나선다.

4일 금융투자업계에 따르면 한국투자증권은 지난달 28일 금융위원회에 일반 사모집합투자업 인가 등록을 마쳤다. 이는 지난 2017년 12월 신한투자증권 이후 6년 만에 인가 취득 사례다.

지난 2017년 NH투자증권이 증권사 가운데 처음으로 사모펀드 운용 시장에 뛰어들었지만, 이후 2019년 관련 사업부를 NH헤지자산운용으로 분리 독립시켰다. 현재 일반 사모펀드 운용업에 진출한 증권사는 신한투자증권, 교보증권, DS증권, 리딩투자증권, 신영증권, IBK투자증권, 케이프투자증권, 코리아에셋투자증권, 한국투자증권 등 9곳이다.

투자자 모집 인원이 50인 미만으로 제한된 사모펀드는 외부에 공개되기를 꺼리는 고액 자산가나 공격적인 투자자들이 찾는 경우가 많다. 기업공개(IPO), 메자닌 투자 등 다양한 운용 전략을 활용해 주식시장의 등락에 따라 수익률이 바뀌는 단순 주식형 펀드 등보다 큰 수익을 낼 수 있다.

한국투자증권 관계자는 "사모펀드 시장에서 대형 증권사가 갖는 장점은 일반 운용사와 비교해 자본금이 풍부하다는 것"이라며 "이를 바탕으로 손익차등형 펀드(투자자별 손익 우선순위를 정한 펀드 상품) 등도 낼 수 있다"고 말했다. 이어 "펀드를 직접 운용하므로 운용 지시 과정 등을 원활하고 투명하게 관리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