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호영 카뱅 대표, 에너지 절약 캠페인 '쿨코리아 챌린지' 동참
윤호영 카뱅 대표, 에너지 절약 캠페인 '쿨코리아 챌린지' 동참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임직원들과 함께 일상 속 환경 보호 활동 실천"
윤호영 카카오뱅크 대표이사가 지난 27일 카카오뱅크 판교오피스에서 임직원들과 함께 '쿨코리아 챌린지'에 참여한 후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윤호영 카카오뱅크 대표이사(왼쪽에서 세 번째)가 지난 27일 카카오뱅크 판교오피스에서 임직원들과 함께 '쿨코리아 챌린지'에 참여한 후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카카오뱅크)

[서울파이낸스 이진희 기자] 카카오뱅크는 윤호영 카카오뱅크 대표이사가 임직원들과 함께 생활 속 에너지 절약을 위한 소셜네트워크 캠페인 '쿨코리아 챌린지'에 동참했다고 28일 밝혔다.

쿨코리아 챌린지는 한국에너지공단과 패션그룹 형지가 시작한 에너지 절약 환경 캠페인이다. 간편한 옷차림을 통해 체감온도를 낮춰 냉방 에너지를 절약하자는 의미를 담고 있다.

윤 대표는 전날 경기 성남시 분당구 카카오뱅크 판교오피스에서 임직원들과 함께 가벼운 옷차림으로 챌린지에 동참했다. 카카오뱅크는 설립 이후 자유로운 복장으로 근무하는 기업 문화를 이어오는 등 에너지 절약을 실천하고 있다.

앞서 카카오뱅크는 에너지 절약과 환경 보호를 위한 '그린 오피스 캠페인'을 시행하기도 했다. 노트북 사용 시 북마크 활용과 화면 밝기 조정을 권장해 에너지 절약을 실천했으며, 사내 텀블러 이용 및 분리배출 프로젝트를 시행해 임직원들이 자발적으로 환경 보호 활동에 참여할 수 있도록 했다.

윤 대표는 "임직원들과 함께 일상 속에서 ESG(환경·사회·지배구조) 활동을 실천하기 위해 쿨코리아 챌린지에 참여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친환경 캠페인 등에 적극 참여하며 환경 보호 활동에 앞장설 예정"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