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큐온저축은행, 임단협 체결···경영안정화 시동
애큐온저축은행, 임단협 체결···경영안정화 시동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용정책·채권부문 외부 전문가 영입
애큐온저축은행 본사 대회의실에서 진행된 임금단체협상 체결식에서 김정수 대표이사(오른쪽 네 번째)와 윤승현 애큐온저축은행 지회장(오른쪽 세 번째), 이재진 사무금융노조 위원장(오른쪽 다섯 번째)이 협약을 체결한 후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애큐온저축은행)
애큐온저축은행 본사 대회의실에서 진행된 임금단체협약 체결식에서 김정수 대표이사(오른쪽 네 번째)와 윤승현 애큐온저축은행 지회장(오른쪽 세 번째), 이재진 사무금융노조 위원장(오른쪽 다섯 번째)이 협약을 체결한 후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애큐온저축은행)

[서울파이낸스 김현경 기자] 애큐온저축은행은 지난 15일 노동조합과 2022년 임금 및 단체협약을 체결했다고 19일 밝혔다.

애큐온저축은행 본사 대회의실에서 진행된 체결식에는 김정수 대표이사와 사무금융노조 이재진 위원장, 김준영 여수신업종본부장, 이진한 저축은행지부장, 윤승현 애큐온저축은행지회장 및 교섭 위원 등이 참석했다.

김정수 대표는 지난달 취임 후 노조와 상견례 자리를 마련, 노조와의 관계 개선과 임금 및 단체협약 타결을 위한 화합 분위기를 조성했다. 이어 잠정 합의안을 도출한 이후 노조 조합원 90% 이상의 찬성을 얻어 1년 만에 임단협 최종 합의를 이뤄냈다.

김 대표는 자산건전성 향상, 수익성 개선, 조직안정화, 개방·소통·토론·투명성을 통한 직원 존중의 경영철학을 공유하며 "애큐온저축은행은 노사 모두 합심해 현재의 난관을 타파하고 경영 안정화에 힘을 쏟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에 앞서 지난 9일 열린 51주년 창립기념식에서도 김 대표는 "어려운 경영환경과 급변하는 금융시장에서 경쟁력을 확보하기 위해 경영안정화에 더욱 심혈을 기울여야 할 때"라고 강조했다.

이를 위해 애큐온저축은행은 신용정책부문과 채권부문의 외부 전문가 영입을 통해 전문성을 강화하고 보다 안정적으로 회사를 운영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