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보생명, 공정위 '소비자중심경영(CCM)' 9회 연속 인증
교보생명, 공정위 '소비자중심경영(CCM)' 9회 연속 인증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5년까지 19년간 CCM 인증 이어가
9일 서울 서초구 엘타워에서 열린 '2023년 상반기 소비자중심경영(CCM) 인증서 수여식'에서 유홍 교보생명 소비자보호실장(오른쪽)이 CCM 9회 연속 인증서를 받은 후 윤수현 공정거래위원회 부위원장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9일 서울 서초구 엘타워에서 열린 '2023년 상반기 소비자중심경영(CCM) 인증서 수여식'에서 유홍 교보생명 소비자보호실장(오른쪽)이 CCM 9회 연속 인증서를 받은 후 윤수현 공정거래위원회 부위원장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교보생명)

[서울파이낸스 이진희 기자] 교보생명은 공정거래위원회로부터 소비자중심경영(CCM·Consumer Centered Management) 9회 연속 인증을 획득했다고 9일 밝혔다.

CCM 인증제도는 기업이 모든 경영활동을 소비자 중심으로 구성하고, 이를 지속적으로 개선하는지 평가하는 국가공인제도다. 한국소비자원이 평가하고 공정거래위원회가 인증하며, 2년마다 인증기업을 재평가한다. 

교보생명은 CCM 인증제도가 도입된 2007년 첫 인증을 받은 이후 9회 연속 CCM 인증을 받았다. 인증은 2025년까지 유지된다.

교보생명은 금융소비자보호조직을 대표이사 직속으로 두고, 소비자보호실장이 독립적으로 소비자보호 업무를 총괄하고 있다. 또한 체계적인 소비자보호를 위해 전국 7개 지역에 소비자보호센터를 독립기구화해 운영하고 있다.

금융소비자보호법 시행에 맞춰 모든 임직원이 지켜야 할 소비자보호 내부통제기준도 마련했다. 교보생명은 정기적으로 준수 여부를 점검하고 우수 조직을 선정해 포상하고 있다.

교보생명 관계자는 "'고객중심'을 기업의 핵심가치로 삼고 소비자 중심 보험영업문화 선도에 앞장서고 있다"며 "앞으로도 항상 고객 관점에서 생각하며 소비자보호 문화가 정착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