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증권, 신용융자 및 주식담보대출 이자율 연0.3%p인하
KB증권, 신용융자 및 주식담보대출 이자율 연0.3%p인하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KB증권
사진=KB증권

[서울파이낸스 박조아 기자] KB증권은 개인고객들의 투자심리가 살아나면서 신용융자 잔고가 증가하고 있어, 고객들의 이자부담을 해소하고자 신용융자 및 주식담보대출 이자율을 오는 3월 1일부터 최고 금리를 연 0.3%p 인하한다고 20일 밝혔다.

금융투자협회에 따르면, 최근 주식시장 전체 신용융자 잔고가 1월말 16조944억원에서 2월 16일 기준 17조1423억원으로 약 2주만에 1조479억원이나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KB증권은 "이는 시중금리 하락에 따른 은행 예금금리가 하락세를 보이고 있는 가운데, 주식시장은 투자심리 개선과 함께 반등세를 보이며 주가 추가 상승에 대한 기대감이 높아지고 있기 때문으로 분석된다"며 "여전히 신용융자 이자율은 최고 10%대 높은 이자율을 유지하고 있어 투자자들의 이자부담은 아직 해소되지 않고 있는 상황"이라며 이같은 결정을 내렸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KB증권은 영업점 및 비대면 고객을 대상으로 3월 1일부터 신용융자 이자율과 주식담보대출 이자율의 최고 금리를 현행 연 9.8%에서 연 9.5%로 연 0.3%p 인하한다.

변경 이자율은 3월 1일부터 적용되며, 주식담보대출은 3월 1일 신규 대출분부터 적용되고, 신용융자는 체결일 기준 3월 2일(결제일 기준 3월 6일) 매수분부터 적용된다.

KB증권 관계자는 "신용융자 및 주식담보대출 이자율을 결정하는 기준금리(CP A1금리)가 하향 안정세를 보이고 있다"며 "최근 투자심리가 개선되는 모습에 따라 고객의 금융부담을 줄여주고자 이자율 인하를 선제적으로 결정했다"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